[인사이드 애플]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인사이드 애플 Inside Apple - 비밀 제국 애플 내부를 파헤치다
애덤 라신스키 지음, 임정욱 옮김 / 청림출판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애플의 문화를 알 수 있는 책을 만났다. 그 누구도 따라 할 수 없고 매일 같이 효율성을 따지면서 회사에서 일하는 문화가 정착이 되어 있는 것 같았다.
열심히 하면서 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방법들, 그리고 철저하게 자신만의 안목을 통해 기대 수준을 높이고 있는 것을 보면서 그들이 추구하고 있는 기대 수준과 함께 지금의 현안 문제를 적절하게 제시하고 해결해 가는 것 같았다.


애플이 강조하고 있는 여러 가지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그들이 내리고 있는 결정에 따른 발표들이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업무의 다양 면을 알아가고 살펴보도록 해주었다. 회사의 이익은 물론 일을 즐긴다는 말은 행복과 기쁨도 함께 하고 있다는 말로 들렸다. 실제로 이런 경험들은 그 어떤 것과도 따질 수 없을 만큼의 가치를 지녔고 애플에서 일을 하는 동안 여러 곳에서 핵심적인 연구의 성과로 나타났다.


애플의 목표가 돈을 벌기 위한 것이 아니라고 했던 것과 어쩌면 넓은 면에서는 접근이 가능해진다. 그리고 이런 것들이 모여 더 큰 이익을 가져오는 것을 보면서 우리는 원인을 깨닫고 구매 속도를 알맞게 하면서 새로운 것을 고안해 내면 좋을 것 같았다.
고객의 마음을 알고 그것에 관심을 기울이는 애플의 모습과 태도를 보면서 왜 애플이 지금의 위치에 올라와 있는지를 가늠해 볼 수도 있었다. 그들이 보여주고 있는 집중력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그 이상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것을 보면서 현실적으로 회사를 믿었고 노력을 했다는 증거가 될 수 있겠다. 그리고 열심히 일한 것들은 그들에게 가치적인 면에서 또 다른 힘이 되어주었으며 오늘날 신뢰하는 면들을 얻게 되는 데 있다고 할 수 있겠다. 다양한 편견들이 애플에 있지만 나는 이 책을 보면서 묵묵히 자신만의 비전을 가졌다는 것에 그들이 업무를 묵묵히 할 수 있는 지름길이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자신의 재능을 위해 노력을 하고 애를 쓰는 모습을 보면서 그들의 야심은 여기에서 끝이 날 것 같지 않아보였다.


실제로 지금도 더 나은 방법을 찾아 나서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이 책을 보면서 하나의 영역이 아닌 애플의 다양한 정보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던 같다. 그리고 그 안에서 수많은 메시지가 전달되는 것을 보면서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07-21 09: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7-23 08:1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