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사자소통, 네 글자로 끝내라

 

 짧지만 강한 메시지. 나에게 답을 전해주고 내가 가야 할 길을 선택하게 한다. 이 모든 것이 오늘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들이며 실제로 마음 속에 담고 살아간다면 나에게 새로운 길을 제시해주리라 생각한다.
주제에 맞게 꾸며 놓은 사자성어를 읽고 지금의 상황을 극복해 나가고 싶다. 오늘을 준비하면서 마음으로 한번 읽고 언제나 늘 착각하지 않으며 늘 준비하는 사람으로 살아가야겠다.

 

 

 

 

 

 

오토코마에 두부

 

성공을 하는 회사에는 어떤 특별한 것이 있다. 이 사실은 실레로 55억이라는 성공 신화를 쓴 오토코마 두부점에 있다. 두분의 실제 제조부터 디자인과 마케팅 등 기존의 회사와는 다른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새로운 매출 신화를 썼고 지금도 매출 신화를 쓰고 있는 거라고 생각한다. 과연 이 회사는 어떤 전략을 통해 성공을 했을까
목차를 보면서 궁금증이 일었다.

 

 

 

 

 

 

시장의 배반

 

시장의 보이지 않는 손에 대해 명쾌한 해설이 붙은 책인 것 같다. 자본주의에 대한 깊은 이해와 설득을 이 책을 통해 읽어갈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든다.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져 있는 다양한 위기의 상황들을 이 책을 통해 극복해보기도 하고 실제로 다양한 유혹의 문제들을 경제의 심리적인 측면에서 해석을 해도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어제의 경제 상황을 통해 오늘의 경제를 들여다 보면 무엇이 시장을 배반하고 있는지 짐작하게 될 것이고 사실을 받아들이는데 커다란 힘이 될 것라고 생각한다. 지금 여기의 모습을 보고 싶다.

 

 

 

 무엇이 우리의 성과를 방해하는가

 

재미 있는 책인 것 같다. 5가지 파트를 통해 바라본 우리의 성과는 과연 어디에서 오고 어디로 흘러가는지 한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나만의 행복찾기는 어쩌면 동기부여와 하루 종이 회사에 앉아 있으면서도 현실은 언제나 나와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이었다. 이 책을 통해 왜라는 부분에 주목을 하고 내가 실제로 가질 수 있는 효과를 끄집어내야겠다. 모든 일을 꿰뚫어 보고 근무를 하면서 자유를 찾고 모든 사람들이 인정하는 사람으로 조직의 달라진 모습을 지켜보고 싶다.
실제 이 책에서 이야기 하는 것이 있다면 회사에 도입을 해서 균형적인 발전을 가져갈 것이다.

 

 

 

 

유엔미래보고서 2025

 

2012년 우리는 위기 속에서 새해를 맞이했다. 다양한 미래에 대한 트렌드 분석서를 읽으면서 과연 우리가 앞으로 가야할 미래는 어떤 식으로 전개되고 이어질 것인가 하는 문제를 안고 있었다. 이 책을 통해 새롭게 정의되어지는 부의 기준을 안고 새로운 목소리와 새로운 산업에 대해 전망해 보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내가 가진 것들을 하나로 모으고 이 책에서 분석한 것들을 접목해 봐야 할 것 같다. 그러기 위해서는 유럽의 재정 위기를 관심있게 바라보면서 지식과 문화의 향유를 통해 지금의 한계를 극복해 가야겠다. 또한 우리가 해결해야 할 것을 하나씩 고쳐가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