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놀라운 크로스 섹션/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 웅진 세계그림책 136
앤서니 브라운.꼬마 작가들 지음, 서애경 옮김 / 웅진주니어 / 2010년 11월
장바구니담기


앤서니 브라운은 어린이와 부모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작가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특히 그의 그림은 사실적인 묘사를 주로 하고 있지만, 독특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환상적인 이야기는 이 그림과 이루어져 한편의 멋진 그림책으로 탄생하게 됩니다. <고릴라><나와 너><우리 엄마><터널> 등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은 독특한 일러스트를 통해서 가족과 형제 그리고 친구와의 사랑을 담아내고 있어, 그림책을 읽는 많은 독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마술 연필>>은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이라는 점만으로도 관심을 갖게 했는데, 이번에도 저자는 어린이와 그림책을 읽는 부모들에게 좋은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그림책은 영국에서 열린 그림책 대회에 참가했던 어린이들과 함께 만든 그림책이라고 하네요.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과 어린이들의 그림이 어우러져 재미있는 그림책이 되었어요.

숲 속을 걸어가던 꼬마곰은 늑대를 만났습니다. 마술 연필을 갖고 있던 꼬마곰은 마술 연필로 늑대롤 없어 버렸어요.

스르륵스르륵 기어오는 곰은 재빨리 그린 스카이콩콩으로 피할 수 있었고,
으르렁거리는 배고픈 사자는 멋음직스러운 고깃덩이를 그려 위기를 넘길 수 있었답니다.
수영복을 그려 입은 후에는 호수를 헤어쳐 건넜지요.

꼬마곰은 위기의 순간마다 마술 연필을 이용해서 멋진 그림을 그려 위기의 순간을 기발한 아이디어로 잘 모면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얼음이 모두 녹아 살곳이 없는 북극곰 가족을 위해서 마술 연필로 얼음과 눈으로 뒤덮인 땅을 그렸고, 사라져가는 동물도 그렸답니다.

앤서니 브라운은 ’마술연필’이라는 소재를 통해서 어린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보여주었고, 우리 어린이들은 ’마술 연필’처럼 무엇이든 가능케하는 능력이 있음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더불어 ’환경문제’를 첨가하여, 우리 어린이들에게 자연스레 환경에 대한 소중함과 문제점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꼬마곰이 마술 연필로 얼음과 눈으로 뒤덮인 땅을 그리고, 사라져 가는 동물을 그린 것처럼, 우리 어린이들이 저마다 가지고 있는 마술연필은 환경을 되살릴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분리수거와 물과 전기를 아끼는 일 등 우리 어린이들이 할 수 있는 작은 일들이 바로 환경을 되살리는 마술연필인 셈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상상력 가능한 그림책 저자 앤서니 브라운의 삽화가 어린이들의 삽화와 잘 어울리는 것은, 어린이들의 눈높이를 이해하고, 어린이들을 사랑하는 저자의 마음이 아이들과 잘 어우러졌기 때문은 아닌가 생각됩니다.
어린이들 마음 속에는 꼬마곰이 가지고 있는 마술 연필보다 더 좋은 마술 연필이 담겨져 있습니다. 꼬마곰처럼 위기의 순간에도 기발한 상상력으로 이겨낼 수 있는 멋진 어린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우리 어린이들이 마술연필로 그려내는 세상은 분명 멋지고 아름다운 세상일 것입니다.

(사진출처: ’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