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 2 나는 초등고학년 시리즈
김소연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영어 / 초등문제집추천 / 디딤돌 / 영어듣기 /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 2 / 나초고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 2

디딤돌

 

 

 


 

1.jpg


 

디딤돌에서 나온 '나초고' 시리즈.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의 2권을 4학년 큰아들과 함께 활용해 보고 있어요.

 

사실 영어듣기 교재는 처음 만나 보았어요.

평소에 영어챕터북이나 DVD 등으로 영어듣기를 해 오고 있었는데..

요렇게 초등용 교재로 영어듣기 훈련을 해 보기는 처음이예요.

 

영어듣기는 반복해서 듣고 들은 것을 확인하는 과정이 꼭 필요한데,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에는 그런 과정을 거치니까 영어듣기 훈련이 확실히 되는 것 같아서 좋아요.^^

 

 

 




 

2.jpg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 교재로 영어듣기 훈련을 할 때 몇 가지 단계를 거쳐요.

단순한 과정이 반복되는 패턴이니까 익숙해지기만 하면 단시간에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첫 단계인 <일단 듣는다> 코너에서는 일단 CD를 틀어서 지문 내용을 들어요.

그림을 보면서 무엇에 관한 대화일지 유추하면서 들어보아요.

그리고 다시 들으면서 들리는 표현에 체크해 보면서 눈으로 살짝 어휘들을 확인해 봅니다.

 

 

 




 

3.jpg


 

두 번째 단계인 <보면서 듣는다> 코너에서는,

조금씩 빈칸이 들어 있는 스크립트를 보면서 들어 봅니다.

물론 비어 있는 칸을 채워 넣어 보고요.

 

간단하게 내용 확인을 해 볼 수 있는 OX퀴즈도 풀어볼 수 있네요.

 

 

 

 

세 번째 단계인 <알아야 들린다> 코너에서는,

스크립트에서 들었던 내용 중 주요 어휘와 주요 구문을 보면서 익혀요.

그리고 CD에서 들려주는 내용을 체크하면서 따라 읽어 보는 과정을 거쳐요.

 

 

 

 

네 번째 단계인 <말해야 들린다> 코너에서는,

앞 페이지에서 완성한 스크립트를 보며, CD를 들으면서 동시에 따라 읽어 봅니다.

Shadow Listening 과 Role Playing을 하면서 반복학습 하네요.^^

 

 

 



 

4.jpg


 

이 모든 과정을 거친 후, 마지막 단계인 <이제는 들을 수 있다> 코너에서는,

CD로 스크립트를 들으면서 듣기 문제를 풀어봅니다.

 

앞에서 구문도 익혔고, 스크립트를 이미 여러 번 들었기에 듣고 문제풀기가 크게 어렵지 않았어요.^^

 

 

 

 



 

5.jpg


 

요렇게 Dictation(받아쓰기)를 할 수 있는 Workbook이 책 속에 함께 들어 있어요.

듣기실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받아쓰기잖아요.

대화식 문장으로 한 번, 설명문 형식으로 한 번..

총 2번의 스크립트 듣기를 하면서 잘 안들리던 작은 부분까지도 들을 수 있도록 연습시켜볼 수 있어요.

 

 

 

 

 

 


 

6.jpg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 2권으로 영어듣기 해 보았어요.

먼저.. '일단 듣는다' 코너에서 사전지식이나 어휘공부 없이 일단 부담없이 들어 보네요.

 

 

 

 

 

 

긴 문장을 듣고 따라하거나 들은 내용을 기억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요렇게 따로 짧은 구문 듣기 연습부터 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7.jpg


 

CD로 들으면서 스크립트를 보면서 듣는 과정은 빈칸이 많지 않아서

빈칸을 쓰는 동안 CD를 잠시 멈추지 않아도 되었어요~^^

 

 

 




 

8.jpg


 

9.jpg


 

오~~ 평소에는 잘 보여주지 않던 모습이라...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 책으로 영어듣기를 하면 워크북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하게 되요.

받아쓰기는 영어 듣기 할 때 가장 어려운 과정인데..

각 유닛의 스크립트를 꽤 반복해서 듣고 익힌 후라서 받아쓰기도 술술이네요.

단!! 스펠링 훈련은 따로 해야할 것 같아요..ㅎㅎ

 

 

 

초등 영어듣기 훈련!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 시리즈로 꾸준히 해 보려구요.

일단 들려야 말도 할 수 있고, 읽을 수도 있으며, 어휘력과 쓰기능력도 향상될테니까요~

각 권의 분량이 살짝 아쉬움으로 남지만,

1~3권 모두 마스터한다면 영어듣기에 대한 고민은 해결되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