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제가 일년 중 가장 좋아하는 계절인 가을이 다가오고 있어요.

높고 푸른 하늘 아래서 시원한 바람과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편안히 앉아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을.

다가오는 가을에 나를 위해 아이들을 위해 읽어보고 싶은 책(유아/어린이/가정/실용 분야)

 골라 보았어요.^^

 

 

 

 

유래를 통해 배우는 초등 국어 시리즈 5권.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명언을 뽑아, 그 유래를 자세히 풀어 썼다. 재미있는 유래 이야기를 통해 명언이 처음 말해졌을 때 가졌던 의미와 오늘날에 쓰이는 의미의 차이를 알려 주어 명언을 더욱 정확하고 명확하게 쓸 수 있게 한다. 또한 역사적 사건 속에 등장하는 대표 명언을 배움으로써 역사 지식도 함께 쌓을 수 있다.

'그래서 이런~이 생겼대요' 시리즈는 초등학생들에게 아주 유익하고 재미있는 책이지요. 명언에 대한 이야기도 무척 궁금해요.^^

 

 

 

 

 

 

사회과 부도에 이야기를 불어 넣어 좀 더 재미있게 사회과 부도를 활용해 보면 어떨까? 그렇게 탄생한 이야기가 ‘지도를 보는 생쥐’ 이야기이다. 어느 날 우연히 지도책 사회과 부도를 보게 되고 지도책이 무엇인지 궁금해진 아주아주 특이한 생쥐가 지도를 보게 되는 방법을 알아 가는 과정을 담았다.
아주아주 작은 생쥐의 눈으로 바라본 지도책은 기존의 지도 보는 방법과는 많이 다르다.

 

초등학생들이 공부하기 힘들어하는 사회과목 공부에 힘을 실어주는 멋진 책 같아요. 아들과 읽어보면 좋을 책!!

 

 

 

 

이지 쿠킹 시리즈 <버섯>편. 영양 만점에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고, 맛과 향까지 좋은 이 버섯은 누구에게나 친숙한 요리 재료이다. 버섯을 더 맛있고 영양가 있게 그리고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요리에는 꽝인 엄마. 하지만 버섯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좀 더 영영가있고 맛있는 버섯요리에 도전해 보고 싶어요. 이 책이 맛있는 버섯요리 만들기에 큰 도움을 줄 것 같아요.^^

 

 

 

 

 

 

신체 발달상 성장판을 자극하는 각종 활동이 필요하듯 아이의 성적도 마찬가지다. 아이의 타고난 재능과 머리는 정해져 있는 것일지라도 아이에게 어떤 영양분과 자극이 주어지느냐에 따라 큰 차이를 불러올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좀 더 근본적이고 본질적인 의미의 자극을 통해서만이 제대로 된 성장을 도울 수 있으며, 제대로 된 자극을 위해 부모와 교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여러 실제 사례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공부에 대한 고민은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갖고 있겠지요. 아이들의 공부에 도움을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으로..꼭 읽어보고 싶은 책이예요.

 

 

 

 

 

 

어학연수로 시작한 외국여행을 20여 년 가까이 다니고 있는 베테랑 여행자이다. 그동안의 시행착오와 경험을 토대로 공부도 하고 여행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여행법을 소개한다.

언젠가 나도 내 맘대로 유럽여행을 떠날 수 있을 거라는 희망과 기대감으로..읽으려 책을 펼치는 순간 행복해질 것 같은 생각이 드는 책이예요.^^

 

 

 

 

 

 

9월엔 좀 더 여유로워지고, 좀 더 즐거워지길....책과 함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