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달님 파랑새 그림책 96
에릭 바튀 글.그림, 한소원 옮김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파랑새 그림책 96

예쁜 달님

 


 

까만색 바탕에 하얗게 뜬 둥근 달님이 보이고, 그 둥근 예쁜 달님을 바라보고 있는 여러 색깔의 눈동자들이 보이는 표지가 깔끔하면서도 세련되 느낌을 주고, 색색깔의 눈동자들에 대한 궁금증이 저절로 일어나 책을 넘겨 보게 되는 책이다. 이 책 '예쁜 달님'은 프랑스의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작가인 '에릭 바튀'의 작품이다. 예전에 에릭 바튀의 철학동화를 읽어본 적이 있는데 그림 속에 자연스럽게 철학이 묻어나서 작가의 이름이 기억 속에 남아 있다. '스갱 아저씨의 염소'라는 작품으로 볼로냐 국제도서전에 데뷔했던 에릭 바튀는 이제 한국에서도 꽤 잘 알려져 있는 작가이고, 눈 부릅뜨고 살펴보면 우리가 만나볼 수 있는 그의 작품들은 상당히 많다.

'예쁜 달님'은 아이들이 호기심과 상상력을 갖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에릭 바튀 그림 동화책이다.

 


 

 


왼쪽 페이지에는 글자가, 오른쪽 페이지에는 그림이 나오는 페이지 구성이고, 에릭 바튀의 그림동화답게 그림 위주이니 글밥은 많지 않다. 그래서 더더욱 그림에 집중할 수 있는 책이고, 대부분의 페이지가 검은색 바탕으로 되어 있다. 책 속 그림이 단순하기도 하지만 검은색 바탕이라 더 눈에 쏙쏙 들어 온다. 첫 페이지에는 글도 없이 그저 하얀색 달만 덩그러니 떠 있다. 그리고 나타나는 색색깔의 눈동자들...그리고는 그 눈동자들이 서로에게 이렇게 묻는다. 뭐 하냐고.. 그럼 대답한다. 달님을 보고 있다고. 과연 저 알록달록한 눈동자의 주인공들은 누구일까? 달님을 보고 있는 저 한가로운 상황에 어떤 일이 생기게 될까?

편하게 넘겨 보다가 반전에 미소가 얼굴에 떠오르고 다시 책을 처음부터 펴서 읽는 아이 모습을 보면서 좋은 그림동화는 이래야한다는 생각이 딱 들게 해 준 책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책을 읽고 나서 책이 전해주는 메시지를 찾으려고 하는 노력 보다는 그냥 편히 그림을 즐기고 이야기를 즐기는 것이 좋겠다. 책을 보는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하고 즐거워할 수 있도록 말이다. 그림에 매료되고, 반전 있는 이야기에 웃음 짓는 매력 있는 그림책, '예쁜 달님'이다.

왠지 그동안 뭔가 마음 속에 부족함과 아쉬움이 남았었는데..예쁜 달님을 보지 못했던 것 같다. 아이들과 함께 색색깔의 눈을 하고 달님이 참으로 예쁘다 칭찬하며 여유롭게 밤하늘의 달을 올려다 보고 싶다. 우리에게 다가 올 반전을 기대하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