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슈타인 생각법 - 사고력 대장, 아인슈타인이 말하는 나만의 북멘토 5
최은영 지음, 양송이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인슈타인 생각법

주니어RHK

 


아인슈타인은 훌륭한 천재 과학자로 존경받는 인물이다.

아인슈타인이 천재 과학자라는 타이틀이 따라 다니는 이유는 보통 사람들보다 두뇌를 더 많이 사용했기 때문일 거다.

그렇다면 아인슈타인은 남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일을 어렵지 않게 한 것처럼 여겨질까?

그 궁금증을 해결해 줄, 아이들을 생각대장으로 만들어 줄 책을 찾았다. 바로, '아인슈타인 생각법'이라는 책이다.

표지에는 아인슈타인이 트레이트 마크인 풍성한 머리를 한 귀여운 할아버지의 모습을 하고 있다.

과연 사고력 대장, 아인슈타인이 아이들에게 말해주는 '생각법'이란 어떤 것일까?

정말 궁금해서 책장을 넘기자마자 열심히 읽어 보았다. 나도 아인슈타인처럼 머리를 많이 써서 비범해지고 싶은 마음으로...


 


스스로 친구들 사이에서 존재감이 없다고 생각하는 소녀 아인이가 어느날 느티나무에 사는 마녀 할머니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아인이는 마녀 할머니의 친구 마녀들을 만나서, 어떻게 하면 아이들에게 오래오래 기억될 수 있는지 그 비법을 알아오기로 한다.

백설공주의 계모, 헨젤과 그레텔의 마녀, 개구리 왕자의 마녀, 백조 왕자의 계모, 잠자는 숲 속의 공주의 마녀.

5명의 마녀를 만나 그들의 비법을 하나씩 하나씩 알아 오는 흥미로운 모험을 하게 된다.

그리고 또 하나 흥미로운 일은, 은빛 머리를 한 아인슈타인 할아버지를 만나 할아버지의 생각법을 전수받게 된다는 것!

 

아이들이 잘 알고 있는 명작 속 마녀들을 만나러 가서 그 마녀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니,

이제껏 한번도 해 보지 못한 생각을, 그들의 입장에서 해 볼 수 있었다.

사람은 생각하는 동물이고, 생각을 계속 하고 잘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어떻게 하면 생각을 잘 해서 좋은 성과를 얻어낼 수 있는지를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보통 생각은 그냥 하면 되는 것이라 여겨지기 쉬운데,

아인슈타인 생각법을 알고 나니 앞으로는 생각을 제대로 할 줄 아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책 속의 아인슈타인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통해 생각법을 알게 된다는 장점 외에,

아인슈타인만의 생각이 묻어 나는 그의 일생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서 참 유익했다.

권말부록에는 아인슈타인의 일생과 연보까지 실려 있어서 짧은 위인전을 읽은 것 같아서 좋았다.

아인슈타인처럼 사고력대장이 되는 방법이 알고 싶다면, 이 책을 펴서 읽어 보라..읽는 내내 생각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