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구구단 문장제가 저절로 초2.3 - 스토리텔링 학습법 따라하면 저절로
유선영 지음, 누똥바 그림 / 삼성출판사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따라하면 구구단 문장제가 저절로
스토리텔링 학습법 - 초2.3
삼성출판사
 

초등학교 2학년때 처음 구구단을 배우게 되어요.
요즘은 워낙 연산을 일찍 시작하기 때문에 아이들 연산실력이 생각보다 높은 것 같더라구요.
그에 비해 저희 아들은 어릴 때 연산을 많이 시키지 않아서 그때 그때 수학교과 과정에 맞는 연산공부를 했었고,
2학년 때 곱셈에서 실수를 많이 하는 편이었어요.
좀 애살있게 구구단을 외우고 꾸준히 문제를 풀면 될텐데 그렇게 학습하는 것 자체가 아이에게는 쉬운 일이 아닌가 봅니다.^^;;
3학년이 되는 지금..3학년 교과서를 보니 나눗셈, 곱셈, 분수 등 난이도가 높아진 수학이 포함되더라구요.
그래서 곱셈 공부를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꾸준히 매일 조금씩 학습할 수 있는 교재를 찾던 중.
"따라하면 구구단 문장제가 저절로" 라는 이 책이 눈에 들어 왔네요.
 
2013년도 부터는 수학 선진화 방안에 따라 교과서 내용과 평가 방법이 많이 달라진다고 해요.
요즘 교육의 화두가 되고 있는 '스토리텔링 수학 학습법'과 '서술형평가'가 바로 그 내용이랍니다.
교육의 새로운 방향에 발맞추어서 스토리텔링 학습법과 서술형 평가에 대비하여 공부할 수 있는 교재로 이 책이 도움되겠더라구요.
기본부터 시작부터...문장제 공부를 꾸준히 한다면 고학년 가서 그 어떤 어려운 문장제 수학에도 웃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게 제가 바라는 바이기도 하구요.^^;;


이 교재에는 '구구단 문장제', '덧셈, 뺄셈, 혼합계산 문장제', '길이계산 문장제', '시간계산 문장제'에 대비하는 방법과 문제들이 있어요.
각각의 문장제를 해결하는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고,
그 방법에 따른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관련 문제들이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문장제를 익히고 연습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아이들이 스스로 풀 수 있도록 핵심을 짚어 주니까 좋아요.
군더더기 없는 편집 방식도 맘에 들구요.
 


봄방학을 시작으로 새마음 새뜻으로 구구단부터 차근차근 새로 익히면서 문장제 문제들 연습을 해 보기로 했어요.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을 하면 아이도 지칠테니..
1~2장씩 꾸준히 풀면서 문장제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해 주어야겠네요.
언젠가는 문장제에도 끄떡없이 수학을 즐기며 잘 할 수 있게 되길 바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