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계발 게임북 : 다른 그림 찾기 - 유네스코 한국 문화유산 두뇌 계발 게임북
오이랑 글.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네스코 한국 문화유산

두뇌 계발 게임북

주니어RHK

 


이 책을 아이와 함께 보는 순간! '우와~~'하는 탄성이 절로 나왔어요. 그 이유는요...

표지부터 모든 페이지들이 반질반질하게 코팅이 되어 있었고, 맘대로 써도 되는 펜이 함께 달려 있었기 때문이죠.

아하~ 썼다 지웠다 할 수 있는 책이구나~ 하며 아이는 당장 달려들어 책을 펼쳐 들었어요.^^

 

도깨비 도비가 한놀부, 한밭쥐, 왕선녀, 나무군 이라는 친구들을 찾아라 세계로 납치해 갔어요.

찾아라 세계에서 도비를 찾아내지 못하면 친구들은 다시 현실세계로 돌아갈 수 없다는데요?

이 책을 보는 아이들이 함께 '찾아라 세계'로 들어가 친구들을 도와 주어야 한답니다.^^

 



도비와 친구들이 가게 된 '찾아라 세계'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은 바로 유네스코가 지정한 한국의 문화유산들이 있는 곳이예요.

고인돌 유적지, 경주 역사 유적 지구, 해인사 장경판전, 종묘 등 총 9 군데를 둘러볼 수 있어요.

사실 아이들에게 유네스코가 선정한 한국의 문화유산에 대해 설명을 해 주거나 관련 책을 읽힌다면 재미없어 하며 지루해 할지도 모르지요.

하지만 요 '두뇌 계발 게임북'이라면 그런 걱정을 싹~ 덜 수 있답니다.

일단 책을 펼쳐서 주인공들과 함께 '찾아라 세계'로 가서 틀린 그림도 찾고, 숨겨진 사람과 물건들을 찾다 보면

자연스럽게 문화유산에 대해 잘 알게 되요. 재미있는 게임을 하며 공부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인 셈이지요~^^

펜으로 그림찾기를 하는 것이 아이들에게는 큰 즐거움이네요.

보통은 읽는 책에다가 낙서를 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에 가깝지만 이 책은 얼마든지 쓰고 그릴 수 있으니 색다른 즐거움을 주어요.

휴지로 그냥 쓱싹 지우면 말끔하게 지워지니까 얼마든지 다시 활용할 수도 있구요.

'찾아라 세계'에서 찾기 게임을 모두 완료하고 나면 뒤에서 정답을 확인할 수 있고, 

각각의 문화유산을 포함한 관련 이야기들을 실제 사진들과 함께 읽어 보고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어서 알차네요.

 

즐기는 재미, 배우는 기쁨과 더불어 관찰력, 기억력, 집중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두뇌 계발 게임북>!

한동안 이 책을 마스터할 때까지 푸~욱 빠져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