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독서광의 생산적 책읽기 50 - 미래를 위한 자기발전 독서법
안상헌 지음 / 북포스 / 200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오랜만에 책다운 책을 읽은 느낌이다. 그렇다고 이 책이 감동스럽거나 한 그런 책은 아니다. 하지만 상당부분이 나와 비슷한 생각이고 내가 본 받아야 할 점들도 상당히 있었다.

저자는 책을 읽으면서 책을 어떻게 읽는 것이 좋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했었던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책을 읽는 방법뿐만 아니라 저자가 인용한 구절, 문장들도 상당히 참고할만한 것들이다(적어도 나에게는). 하지만 "나의 독서 노트" 부분은 내용이 조금 빈약하다는 느낌이다. 저자가 읽고 느낀 점을 쓰고 있지만 읽는 독자에게는 그렇게 읽을 만한 책인지 하는 의문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전부는 아니다.

쉬이 읽히면서 남는 내용이 많은 책이다. 몇몇 구절을 외울만하고 소개한 몇몇 책은 읽을 만하다.

"읽기, 외우기, 생각하기, 글쓰기"로 이 책을 나는 요약하고 싶다.(참고할 만한 내용도 몇 가지 더 있다.) 물론 이 네 가지를 실천하는 데는 어려운 점이 없지는 않지만...

    2006년 1월 23일 퇴근 전철에서 씀.
    2006년 1월 22일, 23일 읽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