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운오리새끼의 출근
메트 노가드 지음, 안진환 옮김 / 생각의나무 / 2005년 4월
평점 :
품절


미운 오리새끼의 출근
메트 노가드 지음, 안진환 옮김, 생각의 나무

이야기 둘
직장과 집을 챗바퀴처림 돌면서 사는 현재의 나의모습을 한번 다시 돌아보게 된다. 그리고 그 모습에서 나의 이상향은 어느 방향을 향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본다. 내가 바라는 꿈은? 1년 안에 뭘 할 것이며 10년, 20년 후에는 어떤 모습일지? 직장에서는 어느 위치에서 어떤 일을 하게 될지? 현재로서는 잘 알 수 없는 것들이기는 하지만..
예전부터 나의 모습을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었다. 소크라테스의 '너 자신을 알라'처럼 말은 쉽지만 이해하고 파악하기에는 어려운...
모든 일에 있어 기본적인 요건은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과 의미 부여이다. 그리고 그 전에 선행되어야 할 것은 자신 스스로의 깨우침이지 않을까?
저저의 생각과 나의 생각은 위에서 말한 것들처럼 거의 비슷했다. 작가는 조금 더 쉽게 이해를 돕고 있다. 하지만 이 책 또한 나의 요구를 채워주기에는 보족했다.(100%라는 책이 있는지 존재하는지 모르겠지만.) 작가의 생각에는 대부분 옳다고 생각한다. 그렇다고 특별하게 틀린 말도 없다. 내가 바라던 것은 방법론적인 부분이었는데..(하기야 이런 종류의 책들은 방업에 대해서는 말하기가 어렵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자신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스스로를 깨달아야 할 것이다. 그것은 좀 더 자신을 열정적인 모습으로 바꾸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그런 일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쉬운 일은 결코 아니지만 말이다. 지금까지 나 또한 그러고 싶어도 못했었다. 이 기회에 한 번 더 나를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해바라기 씨는 누가 먹었을까", "겅호",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성공하는 시간관리와 인생관리를 위한 10가지 자연법칙"처럼 거의 같은 책들에게서 느꼈던 비슷한 느낌.

2005년 08월 06일 출근 전철에서 씀
2005년 08월 09일 새벽에 정리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