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형  제
6회
 
제 아무리 칠척 거구의 장사이지만
무송은 호랑이를 때려잡고나니 온 몸이 맥을 못출 지경으로 일시에 피로가 엄습해왔다.
 
“이놈을 고개 밑까지 끌고 내려가야 할텐데 ..”
 

그러나 당장은 엄두를 낼 수가 없어서 좀 쉬려고 무송은 바위위에 올라가 다시 벌렁 드러누웠다.
이제 술기운도 말짱 몸에서 빠져나가 버린 느낌이었다.
 
잠시 누워 쉬고 있는데,
어디선지 버스럭 버스럭 수풀을 헤치며 무엇이 기어나오는 듯한 기척이 들었다.
 
이건 또 무슨 소린가 싶어 약간 긴장을 하며 무송은 무거운 몸을 부스스 일으켰다.
또 호랑이였다.
 
수풀 속에서 이번에는 두 마리의 호랑이가 모습을 나타내는 것이 아닌가.
 
“어이쿠! 이제는 죽었구나”
 
무송은 덜컥 가슴이 내려앉았다.
 
그러나 잘 보니 두 마리의 호랑이는 서서 걸어나오고 있었고, 한쪽 손에 창을 들고 있었다.
사람이 호랑이 가죽으로 만든 옷과 가면을 쓰고있는 것이었다. 사냥꾼인 듯 했다.
 
두 사람은 무송이 앉아있는 바위 앞으로 다가와서 덥석 땅에 무릎을 꿇고 앉아 깊이 머리를 숙였다.
그리고 한 사람이 입을 열었다.
 
“정말 놀랐습니다. 혼자서 창이나 칼도 안 쓰시고 맨 주먹으로 호랑이를 때려잡으시다니.."
"우리는 그 동안 숨어서 지켜보고 있었지요. 도대체 어디사시는 뉘신지요?”
 
“양곡현이 내 고향이오. 성은 무씨, 이름은 송, 무송이라 하오”
그리고 무송은 되물었다.
 
“그런데 당신네 둘은 뭘 하는 사람이오? 사냥꾼인가요?”
 
“예, 그렇습니다."
"현지사(縣知事)님으로부터 명을 받아 호랑이를 잡으러 나와 있었지요.
 그러나 호랑이에게 덤벼서 때려 잡을 생각은 감히 할 수도 없었어요.
 왜냐하면 그러다가 벌써 일곱 명의 사냥꾼이 죽었거든요.
 그래서 덫을 놓고 잡으려고 몇날 며칠을 숨어서 기다리고 있던 참이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당신께서 고갯길을 걸어 올라오시더니 바위 위에 드러눕지 않겠어요.
 저러다가 저 사람 오늘 호랑이 밥이 될지도 모르겠다 싶었는데, 마침 호랑이가 나타났고,
 그 사나운 호랑이를 놀랍게도 맨주먹으로 때려잡으셨지 뭡니까.
 정말 우리는 입이 딱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도대체 어디서 그런 힘이 나오는지요? 신기할 따름입니다.”
 
“나도 처음에는 좀 켕겼으나, 죽기 아니면 살기로 덤비니까 호랑이도 별것 아니지 뭐요.”
 
“현상이 걸린 호랑이를 때려잡았으니 이제 현청으로 가셔서 지사님을 만나 뵙고 상금도 타셔야지요.”
 
“그래볼까요. 헛헛허 ...”
무송은 호걸답게 껄껄 너털웃음을 웃었다.
 
출 처 : 인터넷 한경 [2004.12.20] - 글/그림의 저작권 일체는 한경에 있음을 밝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