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삭이는 자 1 속삭이는 자
도나토 카리시 지음, 이승재 옮김 / 시공사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범죄, 추리, 스릴러 소설을 즐겨 읽는데....
그 이유가 플롯과 반전에 있다.
치밀하게 짜인 플롯과 반전을 결말에서 접할때 엄청난 충격을 더불은 짜릿함을 느끼기 때문이다.

그런데 사실 그런 엄청난 충격과 짜릿함을 느낀 소설은 몇 안됐다.

그러다 우연히 알게 되어 읽게 된 속삭이는 자.

한마디로 평하자면 범죄소설 최고의 집약체... 그 결정판이다.

범죄 소설이 갖추어야할 모든 요건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실화가 바탕인 사건들
정교하게 짜인 플롯
끊임없이 반복되는 반전
그저 흥미성 추구를 넘어선 사회적 메시지
처녀작이라고 믿을 수 없는 작가의 필력
심지어 자극적인 소재들까지도.

어느날 왼쪽팔이 묻힌 6개의 팔무덤이 발견되고.
이 연쇄살인범...별칭 앨버트를......
범죄학자 고란 게블러, 실종전문형사 밀라, 수사관인 스턴, 보리스, 로사는 여러 단서를 통해 그를 쫓는다.

줄거리 요약도 함부로 해선 안되는 소설이다.
거의 매 챕터에서 반전이 등장하기에 섣부른 요약은 다른 사람들에게 스포일러가 될 정도이므로....... (시시때때로 소름이 돋아 읽는 동안 나는 내가 닭이 되어버리는 줄 알았다;;)


앞으로 속삭이는 자를 능가할 범죄 소설을 또 접할 수 있을까.....
아마 힘들것이라 본다.

그래도......
일단 후속작인 "이름 없는 자"에 작은...아주 작은 기대를 하며 책장을 펼쳐봐야겠다.



덧) 이 소설 속에 등장하는 도저히 믿기지 않는 사건들은 대부분이 실화하는데......인간이란 동물은 어찌 이다지도 잔인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