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스물일곱, 너의 힐을 던져라 - 20대 女의 꿈과 성공법
임희영 지음 / 베스트프렌드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20대 여자의 꿈과 성공법

여자에게 27살이란 어떤 의미인가? 저자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시기라고 한다. 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27살은 꺽인 20대이다. 나역시 27살이고 이제는 30살을 바라보는 나이가 되어버렸다. 정작 내가 이 나이가 되도록 나는 하나도 이루어 둔것도 없고 그냥 시간이 흐르는 대로 있는 것 같다. 27살을 살고 있다는 것은 혼란의 시대에 살고 있는 것과 같은 것 같다. 이제는 확실이 내가 앞으로 무엇을 해야할지 정해야 하고 눈앞에 다가온 30살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그런 27살을 잘 지낸것 같다. 그래서 이렇게 당당하게 여성들을 위해서 힐을 던지라고 말하고 있는 것 같다. 

저자는 계약직 쇼핑호스트를 하다가 자신의 길이 아니라는 생각에 회사를 과감히 그만 두고 홍보전문가의 길을 걷고 있으면 게다가 플로리스트 전문가 과정을 수료해서 파티 플래너로도 활약중이다. 지금 현재 이렇게 화려한 생활을 하기 까지 저자 역시 힘들었던 27세가 있었을 것 이다. 나는 이책을 통해서 꼭 저자처럼 성공하기를 바란다기 보다는 지금보다는 좀더 나은 내 28살, 29살, 30살...을 만나고 싶다. 

스물일곱 여자가 사랑과 일에서 성공하는 법을 통해서 나는 좋은인상과 화술, 스타일을 간단하게 배울수 있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노력과 열심히 하려고 하는 마음이 중요한 것 같다. 이처럼 아무리 저자가 다 좋은 말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이야기 해주고 있지만 정작 본인이 받아들이지 않으면 이루어질수 없으니깐 읽음과 동시에 실천할수 있도록 해야겠다.

마지막 즐기는 여자가 되라에서는 직접 간단하게 파티를 준비하는 방법과 초간단 파티 테이블, 홈파티 스타일링, 와인 파티 스타일링, 플로리스트 입문법, 플로리스트 해외유학 공짜로 떠나는 법, 영어 마인드 2달 완성법, 돈 되는 자격증 베스트8까지 정말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었다. 전혀 접해보지 못했던 파티 준비를 간단히 할수 있을 정도로 자세히 설명해주어서 한번은 꼭 해보고 싶게 만드는 것 같다. 마지막 부분을 보면서 나도 여유를 가지고 파티를 즐길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27살을 헛되이 보내지 말아야 겠다고 다짐하고 또 다짐 했다. 

interview를 통해서 성공한 여성들의 실제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가 직접 그들의 노력과 열정을 접할수 있게 만들어서 우리도 할수 있다 그리고 도전해보자라는 마음을 가지게 하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여성들이 한번 쯤을 해보고 싶어했을 직업, 원래자신의 직업에서 다른 직업으로 이직까지 해서 성공한 다양한 interview는 나를 자극해서 무엇이라고 해보라고 채찍질했다. 

이책을 통해서 나는 정말 하고 있는 것보다 못하겠다고 포기하고 하지 않는 것들이 정말 많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우선 내가 성공한 여성이 되기 위해서는 그런 것들을 고치고 여러가지 나에게 맞는 것을 찾아서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또 저자가 친언니처럼 조언까지 아끼지 않고 해주어서 더욱 좋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