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에 버려야 할 40가지
마크 고올스톤, 필립 골드버그 지음, 서영조 옮김 / 아인북스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삶에 해로운 행동습관 40가지를 비우는 방법

벌써 한해가 시작한지도 한달이나 지나갔다. 나는 새해가 되면 정말 되지도 않은 계획을 많이 새우고 지난 한해를 돌아보면서 내가 무엇을 잘못했는지에 대한 반성의 시간도 가진다. 하지만 정작 내가 무엇을 잘못했는지에 대해서는 잘 기억해 내려하지 않는 것 같다. 그당시에는 꼭 고쳐야지라고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잊어버리고 또 그런 잘못된 일을 반복하기 마련이다. 올해에는 꼭 잘못한 것이 있으면 그자리에서 고치고 반성해서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겠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내가 항상 가지고 있던 그런 잘못된 행동습관에 대해서 고칠수 있도록 도와 줄수 있을 것 같다.

처음에 이책을 접했을 때 얼마나 인생에 있어서 버려야할 것이 많이 있길래 40가지나 되나?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한가지 한가지를 읽으면서 나 역시 내 인생에서 버려야할 40가지가 생겨버렸고 너무 잘못된 습관들이 있다는 것을 알아버렸다. 내가 생각하기에는 잘못된 행동이 아니었고 습관이 아니었는데 사실을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이 대부분이 었다. 

나는 버려야할 40가지를 통해서 나의 낯익은 행동습관들을 만날수 있었다. 그래서 책을 읽으면서 내가 저런 상황에서 저렇게 행동하고 후회하고 다시는 그러지 말아야지라고 생각한적이 있었지 그러면서 과거의 한일이 생각났었다. 다음번에도 똑같은 상황이 일어난다면 책에서 조언해준대로 행동해서 후회하는 일을 만들지 말아야겠다. 

특히나, ● 당신이 부러워 하는 것을 가질수 있게 된 자질과 능력이 무엇인지를 알아내도록 하라. 
              ● 새로운 일에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느낌 때문에 물러서고 싶다면, 잠시 머추어라.
              ● 당신이 무엇을 두려워하든 간에, 두려움 자체보다 불안한 마음과 회피하는 태도가 더 해롭다는 사실을 인식하라.
              ● 가능하다면 목표를 작게 세부적으로 나누고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밟아야 하는 구체적인 단계들을 검토하라.
              ●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적어보아라.

항목들은 다시 한번 읽었다. 그리고 그부분에 나와 있는 저자가 제시한 조언들을 잘따르도록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앞으로 이책은 항상 내곁에 두어서 내가 또다른 상황에서 그렇게 했을때는 어떻게 대처해야하는 지에 대한 조언을 구하도록 해야겠다. 속시원하게 저자가 이야기 해주고 조언해주어서 내가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서 정리 할수 있고 다시는 그런일을 반복적으로 행동하지 않게 해주는 것 같다.

새해에는 정말 계획하고 세운 일들이 많이 있는데 이책을 통해서 내가 세운 계획들을 그냥 계획이 아닌 실천 가능한 계획으로 만들수 있게 된 것 같다. 언젠가는 나도 앉아서 이책을 보면서 내 계획을 이루는 날이 꼭 오기를 바래보고 새해에 만나는 정말 좋은 책인것 같다. 아직도 새해 계획을 세우지 않고 방황하는 친구들에게 꼭 권해주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