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혼자 힘으로 부자가 된 사람들의 21가지 성공비밀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이진구 옮김 / 아이프렌드 / 2010년 10월
평점 :
좋은 책은 필사와 리뷰를 쓰게 만든다.
반드시 기억하고 싶고 잊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에, 놓치고 싶지 않은 문장들을 수 십장 필사를 하고 마음을 다잡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 책을 읽었던 사람이 맞나 싶을 정도로 기존과 같이 루즈한 일상으로 돌아오고만다.
그렇게 하면 안된다는 것을,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달라져야 함을 인지하면서도 계속 행동 교정이 되지 않는 것은 게으른 생각에서 비롯된 나태함일까? 아니면 책과 현실의 괴리감으로부터 느끼는 두려움과 불신때문일까?
책을 읽는 동안은 몇번이고 동의하고 공감하며 따르고자 하는 마음에 사그라들던 열정의 불꽃까지 다시 타오르지만 마지막 책장을 덮은 후 부터는 복잡한 심정과 생각대로 되지 않는 현실 사이에서 방황하다 목적 잃은 표류자가 되고 만다.
그리하여 이제 그만 벗어나고자, 다시 정신을 가다듬고자 두번 째 읽게 되엇다.
얼핏 책의 제목만 봐서는 정말 부자가 되기 위한, 돈벌이를 잘하고자 하는 방법이 쓰인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담겨진 내용은 행복한 삶을 살수 있는 비결이 들어 있다.
어떻게 해야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나에게 인생의 행복은 너무도 중요한 삶의 지표이자 목적이며 방향이다.
이미 자기계발자로서 명성을 날리고 있는 저자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이 책에서 행복한 삶을 살기위한 21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그 방법의 실행을 돕기 위한
자기 단련 훈련 지침을 정리해놓았다.
사람은 늘 자신의 꿈과 이미지, 전망을 좇아 움직이기 마련이다.
따라서 스스로 큰 꿈을 갖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자신에 대한 존경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자신을 더 많이 좋아하고 존경하는 계기가 되는 것이다. 자아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을 한층 더 높임으로써 자신감의 수준을 향상시켜라. 당신의 개인적인 자존과 행복의 수준이 더욱더 업그레이드됨을 느낌 수 있을 것이다.
과거에는 하지 못했던 일을 할 수 있게 만들고, 전보다 많은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당신을 자극하고 흥분시키는 꿈과 전망 속에는 분명히 특별한 뭔가가 있다. 나는 이쯤에서 당신이 끊임없이 스스로 묻고 스스로 대답해야 하는 중요한 문제 한 가지를 제기하고 있다. 딱 한가지 소원에 대해 100퍼센트 성공이 보장된다고 했을 때, 내가 진정으로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일까?
그런 황금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무엇을, 어떤 꿈을 이야기 하겠는가? 반드시 이루고 싶은 최고의 소망은 무엇인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 마치 흐르는 물처럼 흥미와 에너지가 끊이지 않는다. 일을 좀더 잘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샘물처럼 솟아난다.
이쯤에서 자신에게 물어보라.
당신이 많은 돈을 벌었다. 그렇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내일도 하겠는가?
대답은 아주 간단하지만 인생을 바꿀수도 있는 질문이다. 그토록 소망하던 여가와 돈을 모두 얻었고 그 일에서 해방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을 때 무슨 일을 하겠는가 하는 것을 당신에게 묻는 것이다.
‘먹고 살기 위해’억지로 다니는 직장이 롯의 소돔과 무엇이 다르겠는가? 명심하라. 당신이 진정으로 성공하는 삶을 살고싶다면 하고 싶은 일이 아니라 좋아하는 일을 선택하라.
당신이 선택해야하는 것은 바로 좋아하는 일이다.
어떤 분야든 중단 없는 배움은 성공의 최소 조건이다.
오늘 당장에 평생 학생이 되겠다고 결심하라.
자기가 선택한 분야에 관해 배우고 업무능력을 신장시키는 데에 있어서 능력의 한계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당신이 스스로를 개발하려고만 한다면 지금까지보다 훨씬 많은 능력과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위기를 두려워하지 마라. 당당히 맞서서 이겨내라.
등산가가 산 하나를 정복하고 나서 다시 다른 산을 오르려면 일단은 그 산을 내려와야 한다. 인생이나 직장도 똑같다. 오르막이 있으면 반드시 내리막이 있다. ‘인생은 두 걸음 전진. 한걸음 후퇴의 과정’ 이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어떤 비즈니스든지 주기와 흐름이 있기 마련이다.
장기적인 전망을 개발하라.
당신의 직업과 관련된 모든 부분에서 먼 앞날을 내다보는 것이다.
모든 것에는 항상 주기과 흐름이 있다는 사실을 늘 스스로에게 상기시키도록 하라.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라. 신념을 갖고 단기적인 행운과 불행에 얽매이지 마라. 확고한 목표와 매일 매일 실천 할 수 있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할 때 당신의 몇 년간의 인생을 종합하면 분명 그 일반적인 흐름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을 것이다.
세상에 두려워할 것은 두려움 자체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겁내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라.
성공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지 결코 실패자체가 아니라는 점을 주목하라. 실패는 오히려 당신을 더 강하고 탄력적이고 더 단호하게 만든다. 커다란 성공을 눈앞에 둔 생각과 당신의 행동을 위축시켜, 꼭 해야할 일에서 당신을 우물쭈물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실패에 대한 두려움, 실패에 대한 예상이다.
당신이 정말 두려워해야 할 것은 실패 그 자체가 아니다.
바로 그 실패의 교훈을 잊어버리고 똑 같은 실패를 되풀이하는 것이다.
아무것도 끈기를 대신하지 못한다.
재능도 대신하지 못한다.
재능 있는 실패자들의 가장 확실한 공통분모가 바로 이것이다.
천재성도 대신하지 못한다.
성과없는 천재성은 한낱 유희에 지나지 않는다.
교육도 대신하지 못한다.
세상은 온통 교육받은 직무 유기자들로 가득 차 있다.
결단력과 인내의 힘은 글자 그대로 전지전능하다.
남은 인생에서
그 동안 하고 싶어 했던,
몇 년 전에도 하고 싶었고
지금도 하고 싶고,
안하면 몇 년 후에도 다시 생각할 것 같은
그 현실감없는,
도무지 예상되지 않는,
그래서 너무 이상적이기도한
꿈을 쫓을 것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러하듯이,
꿈보다,
행복보다,
과거와 같이,
기존의 경력을 살려
보통의 현실적인 일상의 삶을 살아갈 것인가?
그 어떤 결정을 하고 나서 과연 그 선택에 대해 후회하지 않을 자신이 있을까?
어떤것을 선택해도 후회가 남을 것이라면,
그 동안 하고 싶었던 것에 대해 내 인생 최고의 노력과 시간을 다해 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