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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통하는 소셜 마케팅 7가지 법칙
김태욱.이영균 지음 / 다우출판사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제목 그대로 발등에 불이 떨어졌었다.
오전 일찍 알라딘에서 3권의 책을 구매하고 저녁늦게 배달된 그 책을 불을 끌수 있는 정답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급한 마음으로 읽어내기 시작했다.
사실 책의 특징도 대체적으로 그렇고,시간적인 여유도 없어 깊이 사유하며 읽지 못한터라 현재 느낌은 약간 희미하다.
그래도 속독이든 정독이든 책을 읽었으면 자고로 티를 내야하는 법!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소셜 마케팅7가지 법칙을 나열해놓은 책이다.
만약 그냥 <소셜 마케팅>이라 제목을 정했으면 사실 그다지 크게 와닿지 않았을 텐데 7가지 법칙이라 붙으니 뭔가 비법이 있는 듯하고 구체적인 방안이 제시되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이라 제일 먼저 읽게 된 책이다.
소셜 마케팅.
요즘 여기저기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s Service)를 하겠다는 애기가 나오는데 바로 그러한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을 애기한다. 뒤늦게 들어온 아이폰의 보급으로 트위터, 페이스북등의 SNS 서비스는 더욱 가속화되었으며 지금이 바로 그 열풍속 한가운데에 있는듯 하다. 게임, 검색포탈, 기타 인터넷 서비스등 여러가지 면에서 국내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라는 진단에 성장가능성에 대한 한계성도 느껴지고 그로 인해 해외시장에 눈도 돌릴무렵 SNS 가 가져온 그 가능성은 그야말로 신세계를 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닌듯 하다.
이제 더이상 중소기업이나 개인사업자는 대형 포털에 막대한 광고비를 들여서 그들의 뱃속을 채워줄 필요도 없다.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페이스 북이나 트위터를 활용하여 소비자(잠재적 구매자)와 직접 소통하고 커뮤니케이션하여 신뢰와 진정성에 바탕을 두고 물건이나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게 되었다. 이 얼마나 어메이징하고 대단한 일인가.
거대한 광고비에 의존하지 않고도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SNS서비스를 활용하면 소자본으로도 얼마든지 사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옛말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 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등의 SNS서비스를 잘알지도 못하면서 무작정 덤벼들순 없는 법. 이 책은 도대체 SNS가 무엇이고 어떤 것들이 있으며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그 사용법과 그것들을 활용한 소셜 마케팅 방식, 그리고 해당 마케팅을 긍정적으로 활용하여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들을 보여준다.
SNS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거나 아직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대해 잘 모르는 이들에게는 개념적으로나 활용도면에서 상당히 도움이 될 책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소셜마케팅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는것.
트위터,페이스북등 의 SNS는 실시간으로 이야기할수 있는 수단일 뿐이다. 결국은 사람과 사람이 소통하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하는것이니 진정성은 최소한의 기본적인 사항이며 그로인해 신뢰가 형성된 관계에서 통할수 있는것이 바로 소셜 마케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