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에 1권 책 읽기 - 나를 발전시키는 첫 번째 습관
윤성화 지음 / 더난출판사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p35. 여름 휴가는 일년 중 자신을 돌아보기에 적절한 시기이다.

나에게 있어서 여름휴가는 '자 올해는 누구랑 어디를 가볼까?가까운 태국에 가서 맛난거 왕창 먹고 저렴한 나만의 구두를 사고 맛사지좀 받아볼까?' 얼마나 예산을 잡아야 하지?'

그저 그런 뻔한 여름휴가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던 나에게 여름휴가가 단지 소비의 시간이 아닌 생산적인 일을 할수 있는 시간임을 알게해주었다.

#p32. 책을 읽지 않는다는건 120퍼센트의 생산적인 삶을 살수 있는 기회, 부자가 되어 가족과 여유롭게 살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있는지도 모를일이다.

도대체 그동안 나는 얼마나 많은 기회를 놓친것인가?

#p20. 변하기 위해서는 자극이 필요하다.

망각의 레테의 강을 건너는 망자처럼 잊고 산다.안일한 나의 생각을 바꿔줄 자극제가 되었다.

#p28.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하려면 머릿속에서가 아닌 실제 생활을 바꾸어야 한다.

이제 그만 고민하고 그만 생각하자.

#p255.김영모 과자점 사장은 책을 통해 멘토를 만난다고 한다.

나만의 멘토를 가지고 싶고 만나고 싶다.이제 그 멘토를 매일 매일 만날것이다.

 

≫그냥 단순히 '책은 인간을 널리 이롭게 하기에 좋은것이다.'가 아닌 왜, 어떻게해서 좋 은것인지 그 좋은책을 내것이 되게 읽으려면 어떤방식으로 어떻게 습관을 들여서 어떻게 흡수를 시킬것인지를 아주 구체적으로 근거와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쓰거나 자거나 먹었던 단순 해소법에서 책읽는것 자체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고 몸소 체험도 하게 되었다.

나의 인생에 도움이 되는 귀한 정보를 얻게 된것 같다.

그덕에 일주일에 한권 책읽기와 한달에 도서구입 지출비를 5만원 예상으로 잡고 실천할것을 계획중이다.저자는 이것을 습관하기 하기까지는 1년이라는 시간동안 반복해야 길들여질것이라고 했다.자.이제 나의 새로운 독서 습관을 새롭게 만들어볼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