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자들의 동경 여행
김명희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4년 2월
평점 :
품절
언제부터인지는 기억나지 않지만 나는 일본에 푹 빠져버렸다.. 그래서 학교에서 배우지도 않는 일본어를 혼자 공부하기도 했고 대학에 들어와선 일본어를 복수전공하기까지... 그래서 일본에 관련된 서적들에는 관심이 더 가게된다.. 특히 일본에 대한 관심은 엄청나다..
이 책은 일본에 관련된 다른 여행 서적과는 차원이 다르다.. 여자들이 관심있는 부분.. 이 책의 제목처럼 여자들이 좋아할만한 동경만의 아기자기한 샵들과 맛집들을 보면서 언젠가 저기는 꼭 가봐야지...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 책이다.. 먹거리 볼거리 쇼핑거리 위주로 자세하게 골목 골목에 숨어있는 가게들까지도 세세히 알려주고 있어 더욱 재미있는 간접 여행이었다.. 동경의 고수들의 단골집과 샵을 조사하고 직접 인터뷰도 하고.. 그 수많은 페이지들을 넘기면서 작가가 정말 대단한일을 했다는 생각도 들게하는 책이다..
일본에서 활동했던 연예인들(S.E.S. 윤손하, 이나영)의 단골집도 소개하고 동경을 자주 다니는 홍보담당이나 코디네이터와 잡지 기자, 일본영화 번역가들의 여행팁도 담겨있다 책이라기 보다는 잡지에 가까운 올컬러 페이지들을 넘길때마다 일본여행을 준비할때 이 책은 꼭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동경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분들에게 필수 책이 될 것 같은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