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 와인과 사람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자주 찾게 되는게 술이 아닌가 싶다. 요즘들어 부쩍 마시고 있는 와인과 맥주- 특히, 야밤에 홀로 음악을 들으면서 마셔주는 와인은 내게 또다른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듯 싶다. 와인에 대해 잘 모르는 나이지만, 와인이야 말로 적절한 단맛과 쓴맛이 섞여 있어서 우리의 인생과 참 어울리지 않나싶다. 소믈리에 이준혁씨가 만난 명사 15인의 이야기- 내심 어떤 주제로 대화를 나눴을지 궁금하다. 또 그들에게 어울리는 와인은 과연 어떤 것이었을까...? 

 

 

 

2. 빗방울처럼 나는 혼자였다  

개인적으로 비가 정말 주륵주륵 내릴때면 생각나던 책이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참 많이 좋아하는 공지영 작가. 예전에 출간되었던 <빗방울처럼 나는 혼자였다>의 책이 예쁘게 정돈되어 다시 우리에게 돌아왔다. 그녀가 꿈꾸던 문학이 어떤 모습이었는지를 엿볼 수 있는 책이지 않나 싶다. 게다가 이 책의 묘미 중 하나는 그녀의 내면을 엿볼 수 있는 '시'들이다. 40편에 가까운 시가 소개되고 있는데 그 시들에게서 그녀는 어떤 위안을 얻었는지 느껴보는 것도 좋을듯 싶다. 

   

 

  

  

3. 그 여자의 방 

사실 살면서 오로지 나를 위해 사용하는 시간과 나만의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종종 느낄때가 있었다. 바로 이 책이 그러한 부분을 이야기 하고 있지 않나 싶다. "조용히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삶을 돌아보는 시간과 장소를 가지라"고 조언하고 있는 이 책의 그녀들!! 여름 휴가를 앞둔 여성들에게 한번쯤은 권하고 싶은 책이다.
 

 

  

  

 

 

4. 여자를 위한 인생 10강 

오랜만에 신달자 작가의 책을 만나보는듯 하다. 내가 여자이기 때문인지 책 제목에 여자라는 단어가 나오면 그냥 지나칠 수 가 없는거 같다. 그녀가 말하는 여자를 위한 인생은 어떠한 것인지 궁금하면서 그녀가 전하는 10가지 인생 메시지는 무엇인지 알고 싶어졌다. 꿈과 희망을 되찾고 싶은 여성들에게 이 책은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해주지 않을까...?  

 

 

 

  

 

5. 위로가 필요한 시간 

때때로 눈물이 날때가 있다. 그럴때마다 시원하게 울어버리기는 커녕, 가슴속에 꾹꾹 감추면서 참지 않았나 싶다. 이 책은 나와 같은 사람을 위한 책이지 않을까...? 위로가 필요한 순간, 하지만 누구에게 시원하게 털어놓을 수 없는 사람에게 이 책은 위안을 얻게 해줄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