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

 아시아에서 가장 가난하면서도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의 목록에 올라있다는 나라, 부탄!!  

조금 생소한 나라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부탄이 어디쯤에 있나 찾아봤는데 의외로 멀지 않은 곳이었다.   

이 책은 그 부탄의 동쪽지역 몽가르에 자원봉사를 떠난 캐나다 여성이 전하는 이야기라고 한다. 왠지 이 책에는 가난과 행복이 같이 할 수 있음을 전해주는 책일듯 싶다-

  

 2. 

 

<생각 버리기 연습>으로 유명해진 일본의 코이케 류노스케 스님! 

이전책에서 많이 느끼고, 위로받았던 부분이 많아서 그런지 이번 책도 내심 기대된다. 과연 이번엔 어떤 글로 독자들의 마음을 위로해줄지 말이다.  

특히, 삶에 지친 이들에게 이 책은 꽤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3.   

 요즘 뉴스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일본과의 '독도'관련 소식때문인지 눈길이 간다.  

특히, 이 책의 저자는 독도에 1년동안 상주하면서 독도를 누구보다 가깝게 접하고 있었던거 같다. 그가 전하는 우리의 땅, 독도의 메시지가 궁금하다.   

또 누가 뭐라고 해도 독도는 우리, 대한민국의 땅이 분명하다- 

 

 

  

4.

 

 왠지 자꾸만 시선을 끌게 되는 책인거 같다. 엄마라는 단어도 그렇지만 죽음을 준비하는 엄마의 모습을 지켜보는 딸들이라니 마음이 이상했다. 그리고 그게 말이 되는 일인가 싶은게...;;;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미리 준비해보는 책이 되지 않을까 싶다.  

 

 

  

 

5.     

 클래식...예전의 나를 생각해보면 조금 먼 단어가 아닌가 싶다.  

하지만 나이가 조금씩 늘어나면서 찾게 되는건 시끄러운 음악보다는 지나간 가수의 노래와 잔잔한 클래식인거 같다. 뭔가 마음을 진정시켜주고, 위로를 해줄 수 있는 그러한 것 말이다.  

이 책, 클래식과 더불어 유럽의 멋진 모습을 엿볼 수 있을거 같아 참 기대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