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이를 키우면서 아이들 책을 고르는것이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부모가 보았을때 전혀 아닐것 같았던 책이 아가의 눈높이와 시선에서는 폭발적인 집중을 보일 수 있다는 것도 새로운 경험입니다 지연이가 좋아하는 책을 모아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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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하니?- 아기그림책, 까꿍놀이
유문조 기획, 최민오 그림 / 길벗어린이(천둥거인) / 2001년 5월
5,500원 → 4,950원(10%할인) / 마일리지 270원(5% 적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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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판

이 책은 앞장만 보고 뒷장의 동물들이 무얼 하는지 미리 흉내내는 법을 아이게에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해주며 부모에겐 뿌듯함과 재미 그리고 보람을 느끼게해준다.전화받는 장면 소리 지르며 웃는 장면 크레파스 칠하는 흉내내기등등 아이에게 책보는 것을 놀이로 받아들이게 해준다
메이지가 놀이터에 가요- 입체북, 이중언어(한영)
Lucy Cousins 지음, 신동태 옮김 / 어린이아현(Kizdom) / 2001년 6월
15,000원 → 13,500원(10%할인) / 마일리지 750원(5% 적립)
2004년 07월 15일에 저장
절판
아기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최고의 책. 두말할 필요가 없는 아기들을 위한 아이디어 북 - 모든 시리즈를 다 사고야 말았다
달님 안녕
하야시 아키코 글ㆍ그림 / 한림출판사 / 2001년 4월
11,000원 → 9,900원(10%할인) / 마일리지 550원(5% 적립)
양탄자배송
밤 11시 잠들기전 배송
2004년 07월 15일에 저장

너무도 단순한 스토리와 그림에도 불구하고 떠오르는 달을 보며 소리를 치는 모습은 아무리 봐도 즐겁다. 지연아 달님 가져와 달님.. 하면 수많은 책중에서 이책을 뽑아 오는 재롱(묘기?)도 보여주어 즐거움이 2배가 된다. 참고로 일본 도서관에는 책 형태가 아닌 그림판 형태로 그림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해줄 수 있는 형태로 되어있다.
울퉁불퉁 그림책 -전4권
딕 브루너 글 그림 / 사랑이 / 2001년 1월
16,000원 → 14,400원(10%할인) / 마일리지 800원(5% 적립)
2004년 07월 15일에 저장
절판
지연이가 책이라는 것에 대해 가장 먼저 호기심을 보인 책 처음 받았을땐 작고 볼품없다고 느꼈지만 둥근 모서리와 지연이의 작은 손으로 잡고 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책
이 책으로 인해 지연이가 장난감보다 책을 좋아하는 습관이 형성되고 있다고 믿고 있는 책. 그리고 우리 지연이가 돌잔치때 집은 바로 그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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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에 빠져 있던 시절에 나와 함께 학창시절을 보낸 영어 교재를 모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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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ins Cobuild Advanced Learner's English Dictionary (4판) (Hardback, CD-ROM)- Hardback, New Edition
Harper Collins 편집부 엮음 / Harper Collins / 2003년 10월
39,000원 → 35,100원(10%할인) / 마일리지 3,510원(10% 적립)
2004년 01월 22일에 저장
절판
외국어로써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최고의 영영사전 Best라는 수식어 이외의 찬사는 주석에 불과하다
영어순해
김영로 엮음 / 넥서스 / 2000년 3월
12,000원 → 10,800원(10%할인) / 마일리지 600원(5% 적립)
2004년 01월 22일에 저장
구판절판
영어의 순차해석이라는 방식을 성공적으로 접합시켜 영어 공부의 즐거움을 선사해준 책
하나도 버릴 것 없는 영문들로 가득차있지만 세월의 흐름을 거스를 순 없었던 것일까?
고등영문해석연구:구문분석과 번역의 요령- 전정판
김태성 지음 / 법문사 / 2002년 4월
22,000원 → 22,000원(0%할인) / 마일리지 1,100원(5% 적립)
2004년 01월 22일에 저장
절판
TOEIC의 참을 수 없는 가벼움을 견디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통 영문 독해집 이 책을 보고 나면 성문종합의 장문 독해가 산문처럼 읽힌다
영어원론- TOEFL에서 TIME까지
김건태 지음 / 반석출판사 / 2004년 10월
25,000원 → 22,500원(10%할인) / 마일리지 1,250원(5% 적립)
2004년 01월 22일에 저장
구판절판
TOFLE형식도 바뀌고 지금은 아무도 찾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이 책에서 제시된 영어를 바라보는 시각은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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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일상과 찌든 스트레스는 음악을 들으면 쉽게 해소가 됩니다.
마음의 평화를 얻고 싶을때 들을만한 음반들을 골라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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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o Best
요리코 나카무라 (Yuriko Nakamura) 연주 / 미디어신나라 / 2001년 11월
16,000원 → 13,400원(16%할인) / 마일리지 140원(1% 적립)
2004년 01월 22일에 저장
품절
콕 꼬집을만한 특징은 없지만 평범함으로 인해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곡으로 가득차있는 베스트 앨범
The Rain - Misty Rain
레인 (The Rain) 연주 / 드림비트 / 2003년 1월
16,000원 → 13,400원(16%할인) / 마일리지 140원(1% 적립)
*지금 주문하면 "6월 11일 출고" 예상(출고후 1~2일 이내 수령)
2004년 01월 22일에 저장

첫곡의 어두운 인트로만 제외하고는 나무랄데 없는 연주 ,신선한 발견 그리고 언젠가 뜰것 같은 예감
The Daydream - Dreaming...- Piano Solo Collection
The Daydream 연주 / 드림비트 / 2001년 1월
15,300원 → 12,500원(18%할인) / 마일리지 130원(1% 적립)
*지금 주문하면 "6월 11일 출고" 예상(출고후 1~2일 이내 수령)
2004년 01월 20일에 저장

지금은 입소문에 꼬리를 물고 유명해진 음반이지만 아직도 연주자에 대해서는 아무런 정보를 얻을 수 없다. 특히 Wedding (Mendelssohn)의 편곡은 결혼 기념일 깜짝쇼 BGM으로 손색이 없다
Saya - Beautiful Days
Saya 연주 / 포니캐년(Pony Canyon) / 2003년 11월
16,000원 → 13,400원(16%할인) / 마일리지 140원(1% 적립)
2004년 02월 17일에 저장
품절
빌에반스보다 감미롭고 키스 자렛보다 편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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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김영한.임희정 지음 / 넥서스 / 2003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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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는 커피라는 제품을 파는것이 아니라 커피가 주는 이미지를 판매하여 성공을 거둔 이른바 커피라는 제품을 활용하여 커피가 주는 감성을 파는데 성공한 업체이다.

저자는 이러한 점에 주목하여 국내에서 스타벅스가 추진하는 마케팅 기법을 감성 마케팅으로 정의하고 이를 전통적인 4P분석틀을 사용하여 77가지 분석을 도출해내어 설명하고 있다.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기법을 요약하자면 초기 시장 진입을 위한 세그먼트로는 젊은 여성을 공략하였으며 감성 세대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것이 성공적이었으며 이들 감성 세대를 대상으로 표준화된 품질에 스토리를 가미하여 다소 비싼듯한 가격대로 고급화 이미지를 창출하였다. 또한 종래 커피만 마시던 매장을 휴식 개념으로 재 창조하여 만남의 장소로 소비자들에게 포지셔닝하는데 성공하였다. 프로모션에 있어서도 글로벌 마케팅의 고전 기법이라고 할 수 있는 Think globally Act Locally 틀을 사용하여 인사동의 경우 한글 간판 및 인사동 특성을 살린 판촉활동을 펼쳐 소비자들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자극하고 있다

또한 바리스타라고 하여 직원을 객체가 아닌 커피를 만드는 주체로 승격시켜 내부 마케팅을 공고히한점도 다른 커피 전문매장과 차별화되는 측면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저자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감성 리더십의 성공적인 운영이라고 보고 있다

새로운 마케팅이 추구하는 바는 과거 4P중심의 기법에서 이른바 5P에 해당하는 people 즉 사람을 중시하는 감성 마케팅으로 집중되고 있는 경향이다. 마케팅의 성공은 소비자들로부터 퍼미션 즉 마음으로부터의 승락을 얻는것이 장기적으로 중요한것으로 인식되는 가운데 이 책의 저자는 감성을 자극하는 기법으로 성공적인 국내 커피 매장시장의 연착률을 이룬 스타벅스의 마케팅 기법을 77가지로 구분하여 정리하였다.

그러나 이 책은 스타벅스의 마케팅 기법을 정리하는데 그치지 않고 스타벅스의 마케팅 홍보 책으로 전락한 느낌이다. 특히 한정판매실시 및 프로모션 카드활용등은 스타벅스의 독창적인 마케팅이라고 볼수 없고 어느 유통채널이다 모두 활용하고 있는 전략인데 이 책에서는 스타벅스만의 고유한 기법처럼 예로 사용하였다. 비단 이러한 것 뿐아니라 저저의 오해에서 비롯된 것도 있는 것 같은데 부가상품을 팔아라라는 내용의 경우 하워드 슐츠가 쓴 스타벅스 책을 보면 매장에서의 CD 판매가 어떻게해서 시작되어 어떤 과정을 거쳐 정착되었는지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볼 수 있는데 이 책에서 설명하는 방식은 사전에 치밀한 전략을 거쳐 이루어진 것처럼 이야기되고 있다.

스타벅스의 감성 마케팅은 저자의 주장처럼 사전에 계획된 것이 아닌 시애틀의 구멍가게에서 부터 시작하여 기업이 발전함에 따라 조금씩 디벨로프 된것으로 봐야한다. 물론 이러한 과정에서 감성이라는 좌표를 잃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의 감성 마케팅으로 승화될 수 있었지만 말이다.

결론적으로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보다는 하워드 슐츠의 스타벅스 책을 보는것이 훨씬 유익하다는 판단이다

또한 일본의 경우 사실 한국보다 스타벅스 매장이 제공하는 휴식 서비스가 훨씬 잘 되어있다.
매장마다 다른 분위기로 제공되는 일본의 스타벅스 매장이야 말로 한국 스타벅스에서 벤치마킹해야 하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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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부자들
한상복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3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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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머스 J 스탠리의 <백만장자 마인드> 혹은 <이웃집 백만장자>의 한국형 버젼이라 할 수 있는 이 책은 우리 실정에 맞는 우리 주변의 부자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는 점에서 흥미롭게 읽힌다.

또한 스탠리의 책과 같은 사회과학적 방법론을 사용한 분석수준까지는 안된다고 하더라도 이른바 한국형 부자들에 대한 상담 결과를 토대로 그 특징들을 분류한 것을 읽다보면 개개인의 처한 상황에 따라 다양한 implication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흔히 후속편이 전편만 못하다는 말이 있는데 이 시리즈 역시 그 법칙의 적용을 받는다. 우연한 기회에 2편도 함께 보게 되었는데 1편에 대한 후일담 정도의 수준에 그치는 인상이다. 단 2편의 화두 즉 마중물로 이야기를 풀어가는 것이 재미있었고 부자의 출발은 내집마련 이후 5천만원에서 1억원의 여유자금을 저축한 이후라는 수치가 현실감있게 다가왔다.

1편을 읽고 좋았던 사람들이라면 2편을 보는 것보다 스탠리의 책을 일독하길 권하며 굳이 평점을 매기자면 1편은 별셋 2편은 별둘에 값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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