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행 네트워크  정기 콜로키움 안내

“좋은 삶을 말하다 - 생태 / 자치 / 예술2”

행복한 삶이란 과연 어떤 것일까. 올바르면서도 행복한, 그래서 좋은 삶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 것일까. 지행 네트워크에서 이런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애써 희망의 논리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보다 근원적이면서도 자기 성찰적인 태도가 요구됩니다. 우리 시대의 실천하는 지식인들과 함께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대화하는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행 네트워크는 매월 첫 주 월요일 오후7시마다 “좋은 삶을 말하다 - 생태․자치․예술”이라는 주제의 콜로키움을 개최해 왔습니다. 이번 10월 6일에는 미술평론가 김준기 선생님(부산시립미술관 큐레이터)이 <시장권력과 미술제도>라는 강연을 해주실 예정입니다.

시장주의의 파고 속에서 미술시장이 여러 형태로 왜곡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온 지도 오래되었습니다. 이중섭을 포함한 작품의 위작소동, 신정아 사태로 비화된 비엔날레를 둘러싼 불협화음, 대기업의 탈세의 수단으로 전락한 미술품 보유 및 경매제도의 혼란에 이르기까지, 시각예술의 자율적 장의 논리를 왜곡시키는 시장권력의 문제를 함께 논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일시 : 2008년 10월 6일 월요일 오후7시

      ■ 장소 : 지행네트워크 (http//jihaeng.net), 02) 823-4926

      ■ 지행의 공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참여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합니다.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겠습니다. 참여하실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그리고 참여비는 없고, 뒷풀이 비용은 그날 참여하신 분들이 분담합니다.^^

 참가신청 <<--클릭


 

  * 지행콜로키움은 계속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