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호랑이 표류기 1 (개정판) 호랑이 표류기 (개정판) 1
이동희 지음 / 팝콘미디어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랑이 표류기는 제목의 뉘앙스가 다소 이중적이라고 생각했는데 그야말로 여자 주인공인 '유호랑'의 이계 표류기네요. 처음에는 호랑이가 상징하는 다른 의미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다소 단선적인 제목에 약간 실망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세계로의 이동은 로판에서 가장 흔한 설정입니다. 그것이 인형의 세계를 통한 것이었다는 점에서 이색적인 구석은 보이지만요. 빙의나 환생은 아니고 그야말로 이동. 본세계와 이세계를 왔다갔다 할 수 있는 이것이야말로 우리가 원하는 판타지 아니겠어요? 물론 '호랑'양처럼 잘생긴 남자와 돈 많은 서브남과 안락한 생활이 보장된 연후에야 꿈꿔볼 만하겠지요.


  사랑, 하나 때문에 나를 구성해 온 이곳의 모든 것들을 버릴 수 있을까요? 사랑에 맹목적일 때에는 분명 가능하다고 생각할 겁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점점 나이를 먹고, 그때부터 그것이 결코 쉽지 않은 일이라는 걸 알게 되지요. 문화, 성격, 배경, 역사, 외모. 하나같이 같은 게 없으니까요. 내게서 없어진 것들은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기억을 미화시킵니다. 그러면 내 가슴 안에 커다란 공동이 뚫리게 되는 것이죠.


  그 남자와 그 여자의 결말은 어떻게 보면 열린 결말이고 어떻게 보면 해피엔딩이겠네요. 서로가 마음이 변하고, 세계가 닫히고, 늙으면서 파국을 향해가는 것을 비껴갔으니까요. 이 책에서 오롯이 사랑하는 시간만을 온전히 이야기함으로써 저는 대리행복감을 느꼈습니다.


  다만 외전에서 남주의 현대세계에서의 적응기를 더 다뤄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