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II 로마 이야기 1 - 로마의 탄생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정명숙 글, 조재호 그림, 허승일 감수 / 가나출판사 / 2006년 2월
평점 :
절판


 

<그리스 로마 신화>의 2부 격인 로마 이야기가 만화로 탄생했다.

1400년 동안 유럽을 지배한 대제국인 로마를 모르고서는 유럽 문화를 이해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단순한 로마의 역사가 아닌 시간 여행이라는 SF적 요소를 가미에 흥미를 끈다.

스케이트보드를 즐기는 가람이 앞에 황금 늑대가 나타나고 그를 계기로 닥터 제로와 함께 로마로의 시간 여행을 하게 된다.


알바 롱가의 공주와 전쟁의 신 마르스 사이에 태어난 쌍둥이 로물루스와 레무스는 아물리우스왕의 의해 죽을 뻔 하지만 늑대의 의해 목숨을 구하게 된다.

양치기의 자식으로 자란 두 쌍둥이는 훗날 자신들을 죽음의 위기로 몰아넣었던 아물리우스왕을 물리치고 새로운 나라를 세우게 된다.

그러나 하늘에 태양이 둘 일수는 없듯이 로물루스의 손에 레무스는 죽게 되고 로물루스는 로마를 세우게 된다.

로물루스왕은 왕위의 세습이 아닌 선출로 뽑을 것을 건의하고 민회와 원로원과 함께 강한 로마를 만들어 가기 시작한다.

사비니족의 여인들과의 강제결혼으로 로마는 사비니족과 대대적인 전쟁을 치루지만 여인들의 지혜로 평화로운 시대를 맞게 된다.

로믈루스왕이 죽고 새로운 왕의 탄생을 기약하며 1권의 이야기는 끝을 맺는 다

처음엔 왕이 되기를 거부했던 누마왕 이야기와 헝클어진 역사를 바로 잡고 가람이가 무사히 현대로 돌아올 수 있을 지 기대가 된다.


“로마의 역사를 이해하기 쉽고, 무엇보다도 특히 재미있고 정확하게 그려, 여러분의 삶을 지혜롭고 활기차게 하는 데 크게 기여하리라 확신합니다.”라는 감수를 맞으신 허승일님의 여는 말씀 그대로 처음 시작한 마음 계획한 대로 끝까지 유지하여 재미있고 정확한 로마 이야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