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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화 작가가 된 구니 버드 ㅣ 동화 보물창고 20
로이스 로리 글, 미디 토마스 그림, 이어진.이금이 옮김 / 보물창고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피죤 선생님이 '이솝우화'를 읽어주는 것으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최고의 이야기꾼인 구니 버드는 자신만의 우화를 만들어보자는 건의를 하게 되고 선생님과 친구들 모두 자신의 이름의 첫 글자가 들어간 동물이 등장하는 우화를 만들기로 한다.
반 친구들은 자신이 만든 우화를 친구들 앞에서 이야기하고 구니 버드는 다소 흐름이 다른 이야기를 제 궤도에 올려놓기도 한다.
무엇보다 아이들은 자신이 만든 이야기를 통해 각자가 지닌 문제를 스스로 치유해 나가게 된다.
아이들은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자신이 만든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고민을 해결하는 멋진 모습을 보인다.
부끄럼쟁이 펠리시아는 홍학 우화를 만들어 스스로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는 걸 깨닫고 말콤 역시 맨드릴 우화를 통해 엄마를 이해하고 동생들을 사랑하게 된다.
나는 '우화 작가가 된 구니 버드'를 먼저 읽고 특별한 아이 구니 버드의 매력에 푹 빠져 '최고의 이야기꾼 구니 버드'를 찾아 읽었다.
전편에서 워터 타운 초등학교에 전학 온 구니 버드가 친구들 앞에서 멋지게 자신의 이야기를 펼쳐가는 걸 보며 반 전체 아이들을 우화 작가로 만든 힘이 어디에서 나왔는지 알게 되었다.
개성이 너무 강해 엉뚱하게 보이기도 한 구니 버드가 이번에는 자신뿐 아니라 반의 친구들 모두를 우화작가로 만드는 모습은 공부가 꼭 책을 통해서, 수업을 통해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걸 새삼스레 느끼게 된다.
아이들 스스로 할 수 있게 느긋한 마음으로 기다려주는 피죤 선생님도 멋지고 아이들과 함께 행진할 수 있는 멋진 교장 선생님도 너무나 부럽다.
이렇게 스스로 실행하여 채득한 지혜야 말로 이 세상을 살아가는 가장 큰 경쟁력이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