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들은 누구인가? - 세계지도를 완성한 역사 속 탐험가 30인의 생애와 모험 ㅣ 주니어김영사 청소년교양 1
크리스티네 슐츠-라이스 지음, 배수아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이미 존재하고 있는 미지의 세계에 다른 누구보다 먼저 도전하여 성공한 첫 번째 인물만이 영웅으로 대접받는 게 탐험이다.
그러기에 수많은 사람들이 최초가 되기 위해 견디기 힘든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게 되고 그 이야기는 언제나 드라마틱하고 손에 땀을 쥐게 한다.
‘그들은 누구인가?’는 인류 역사상 도전과 모험에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세계의 문을 연 30인의 탐험가의 삶과 모험을 다루고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마르코 폴로나 콜롬버스는 물론 지금까지 그 업적에 비해 덜 알려진 이분 바투타, 정화 등도 다루고 있다.
모두 세 개의 장으로 나눈 책은 탐험가의 실제 일화를 시작으로 “이 사람은 누구일까?”라는 질문으로 인물의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특히나 위인으로 불리는 탐험가들의 공은 물론 탐험의 결과로 인한 과오까지 다루고 있어 위인에 대한 편향된 생각들을 바로 잡아준다.
지도도 나침반도 없이 밤하늘의 별을 따라 항해했던 인류는 이제는 저 광활한 우주로의 여행을 꿈꾸고 있다.
진정으로 자신을 믿고 용기를 내는 자만이 어느 누구도 발견하지 못한 위대한 땅에 첫발을 내 딛는 위대한 탐험가가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