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그림찾기 ㄱㄴㄷ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135
이주희 지음 / 한솔수북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들이 그림책을 볼 나이를 훌쩍 지났지만 어린 시절 그림책 없이 자란 탓인지 지금도 그림책이 좋습니다.
심오한 뜻을 담은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도 좋지만 어린이 대상의 귀여운 그림책도 좋습니다.

이번에 재미난 숨은 그림 찾기 책을 출간하신 이주희 작가님은 서로 닮은 곳 하나 없는 너와 내가 만나 보내는 하루하루를 그린 #안녕오리배 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신간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한글 자음 14개를 알려주는 그림책입니다.

그림책을 펼쳐보면 앞면지에는 자음이 차례로 그려진 그림 사이에 노란 비옷을 입은 어이가 돋보기를 들고 관찰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뒷면지에는 본문의 “찾아보세요!”의 정답이 있습니다.

그림책은 한글의 자음을 익히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음 수와 같은 14장의 그림에서 각각 7개의 숨은 그림을 찾아야 하니 그림책을 보다 보면 단어 98개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림책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들이 숨은 그림을 찾으면서 한글을 알아가는 것이겠지만 숨은 그림 찾기가 아닌 일반 그림책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구름 속에서 빗방울들이 쏴아아 쏟아져요.
놀이터의 친구들이 모두 집으로 가 버렸어요.
다른 친구들을 만나 볼까요?
라랄랄라 다 같이 신나게 모험을 떠나요.”

놀이터에서 함께 놀던 친구들은 비가 오자 모두 집으로 가버리고 혼자 남은 친구는 다른 친구들과 신나는 모험을 떠납니다.
친구의 모험길에 함께 하는 것도 충분히 즐겁습니다.

그림책이 정말 귀여워 주위에 막 선물해 주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한글을 아직 모르는 아이는 물론 글자를 잘 읽는 아이에게도 선물해 주고 싶어 집니다.
글자를 익히기에도 좋고 집중해서 숨어있는 그림을 찾는 것도 즐거울 것 같아 얼른 선물해 주고 싶은 그림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