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100층짜리 집 (양장) 100층짜리 집 2
이와이 도시오 글.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하 100층짜리 집은 2010년에 1판 1쇄가 발행됐고 제가 갖고 있는 책은 1판 61쇄로 2022년 11월에 발행된 것입니다.
이것만 보더라도 이 책이 얼마나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저의 아이들은 이 책이 나오기전에 이미 숫자를 뗀 탓에 저는 처음으로 100층짜리 집을 보게 되었습니다.
검색해 보니 100층짜리 집 시리즈는 지하를 포함 하늘, 바다,숫자 등의 시리즈와 양장과 보드북 형태로 출간된 상태더군요.

이 책은 제목에서도 짐작할 수 있겠지만 지하에 사는 친구들의 모습과 숫자들에 대해 알려줍니다.
책을 보는 방법도 기존의 가로로 놓고 보는 방법이 아니라 세로로 놓고 보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세로로 놓고 책을 넘기면 지하 100층까지 깊이 내려가는 기분으로 책을 볼 수 있습니다.
목욕을 좋아하는 <쿠>가 어느 날 목욕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누군가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쿠,지하 100층에 있는 우리 집에서 곧 잔치가 열려 놀러 오지 않을래?”
쿠는 지하 100층 집에서 열리는 잔치가 궁금해 큰마음 먹고 가보기로 합니다.

그리고 지하에는 10층씩 각각 다른 동물이 살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1~10층에는 토끼들이 살고 있네요.
토끼들은 채소를 가꾸고 목욕을 하고 요리를 하고 공부도 하네요.
그 다음 11~20층에는 너구리 가족이 살고 있습니다.
과연 100층에서 쿠를 초대한 친구는 누구고 어떤 잔치가 열릴지 궁금해집니다.

이 책은 읽는 재미보다 보는 재미가 휠씬 많은 책입니다.
매 장에 등장하는 동물들의 모습은 그 동물들의 특징을 잘 살리고 있어 보다보면 많은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만약 숫자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숫자를 더 열심히 볼 것이고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동물들의 특징과 생태에 더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둘 다 관심이 없는 아이라면 100층에 살면서 쿠를 초대한 동물을 찾는데 집중할 것입니다.
누가 봐도 어떤 연령이 봐도 오랫동안 재미있게 볼 멋진 그림책입니다.

🎁서평단에 당첨되어 출판사 북뱅크에서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