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도서관 - 정기용의 어린이 도서관
정기용 지음 / 현실문화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순천 기적의 도서관은 유명하다. 전에 순천 기적의 도서관을 가본 적이 있다. 이름 만큼 멋진 도서관이고 정말 신선한 느낌을 주는 도서관이었다. 그 당시에는 참 새롭고 기분 좋은 도서관이다 라고만 느끼고 말았는데 나중에서야 이 건축물이 정기용 건축가의 작품임을 알게 되었다. 그의 작품 소개를 보니 계원조형예술대학 건물, 앞서 말했던 순천 기적의 도서관 그리고 봉하마을 고 노무현 대통령 사저까지 정기용 건축가의 작품임을 알고 놀랬다. 안타깝게도 2011년에 돌아가셨다는 프로필을 보고  또 놀랬다. 안타까운 그의 작품을 더이상 못보기 때문이다.

 순천 기적의 도서관은 아이들을 위한 참으로 귀한 도서관이라고 생각한다. 공공  건축에 대한 모범을 보여주신 것 같아서 그 공로에 감사드린다. 진정으로 아이들의 논높이에서 아이들을 아끼고 생각하면서 만드신 그 기적의 도서관은 참 많은 느낌을 주는 건축물이다. 한번 가보심을 권하고 가면 기분 좋은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추천합니다.

 또한 건축가 정기용님이 남기신 여러 책들을 보니 그의 건축에 대한 철학을 제대로 읽을 수 있고, 건축과 인간의 삶에 대한 깊은 성찰도 견해를 엿볼 수 있어서 그의 인문학적인 깊이에 감동하게 되었다. 우리에게 이렇게 멋진 건축을 남기신 정기용 건축가의 책을 열심히 읽어보는 것으로 그를 기리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