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스펜서 존슨 지음, 형선호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우선 책의 분량에서 부담이 없기에 자신있게 집어든 책. 그러나 이 책에 담겨있는 저자의 교훈은 현재 나의 삶을 돌이켜보기에 충분한 영감을 주고도 남았다.

"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를 읽고서 자연스럽게 관심이 간 책이 바로 이 책이었다. 왜냐하면 "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를 잘 읽었기 때문에 저자인 스펜서 존슨이 쓴 다른 책도 기대가 컸기 때문이었다. 나의 결론부터 말하자면 하루 하루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더 필요한 책은  "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보다는 "선물"이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내가 읽었던 책중에는, 현재를 중요시하고 지금 이 순간을 즐기며, 항상 깨어있는 삶을 강조하는 좋은 책들이 많았다. 예를 들어 틱낫한 스님의 "힘"이라는 책은 항상 깨어있는 생활 속에 지금 이순간을 마음껏 누리는데 진정한 삶의 기쁨이 찾아온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또한 에크하르트 톨레의 저서는 아예 제목부터가 "지금 이순간을 살아라"  이다. 또한 부처님은 항상 깨어있는 마음가짐으로 이세상 진리를 설파하셨다는 인물로 우리에게 큰 가르침을 준다. 이처럼 현재를 제대로 인식하는 것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가 꼭 깨달아야하는 진리인 것이라 생각된다.

"선물"은 이러한 진리를 작은 분량의 글로써  아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게다가 현재를 잘 살아야 한다는 진리외에 과거와 미래를 현재 속에서 어떻게 소화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과거 현재 미래를 이어주는 연결고리는 소명감(purpose)이라는 것과 함께.

현재 자신의 삶에 왠지 모를 불만과 함께, 앞으로의 삶에 어떻게든 변화를 주고자 하는 분들께 필요한 책이라 느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