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랜더 1
다이애너 개벌든 지음, 오현수 옮김 / 현대문화센터 / 2005년 2월
평점 :
절판


미국서는 Outlanders 시리즈로 알려진 너무도 유명한 책, 영국서는 Cross Stich이란 원제로 출간 되어다. 아마존 (미국, 영국) 다 들어가 봐라 --- 별 다섯개 줄줄이 달려있는 역사로맨스 별로 안된다. -___-;

2차대전이후 종군 간호사였던 클레어가 스코틀랜드 지역을 전쟁서 돌아온 (미지근한 사이의) 남편과 여행하다가 혼자 18세기 스코틀랜드로 스톤헨지와 같은 돌 유적을 통해 가게되는 이야기이다.

여기서 만나게되는 연하의 스코틀랜드 남자 - 제이미는 가히 로맨스 남자 주인공의 정수(?)라 하겠다. ^^; 더불어 영국과 스코틀랜드의 반목을 둘러싼 스코틀랜드 최후의 독립 전쟁이 역사적 배경으로 등장한다. 시대 고증 - 뛰어나다. 역사적 지식 - 해박하다 (내가 스코틀랜드 역사에 대해 별로 아는 것이 없는 것이 유감일 뿐이다.)

제이미는 클레어는 '싸세나(영국여자라는 뜻이다)'라고 부른다 -그리고 스코틀랜드 방언 상당히 많이 등장한다. ^^;

나는 원서로 읽었다. 1500페이지가 넘는 숨차는 분량이다. 속편까지 다 원서로 장만했지만, 차마 속편은 못읽었다.

함부로 덤빌 번역작업은 아니다. 앤 라이스의 뱀파이어 시리즈도 울 나라서 함부로 출판해서 말아먹었더만, 아..아까운 이 시리즈도 그렇게 스러지는구나 싶다. -___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