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미 문지아이들 42
콜린 티엘 지음, 이승민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문학과지성사 / 2003년 6월
평점 :
절판


 

주인공 데니는 어릴적 이웃집의 사냥개들이 산토끼를 사냥하는 것을 보고 충격에 빠진다.

그러다 어린 토끼 티미를 만나면서 그런 충격에서 헤어난다.

티미는 커서도 데니를 경계하지 않고 한동안 도망가지 않는다........

 

나는 내용 중 산토끼 춤을 추는 부분이 인상깊었다.

나도 그 이야기에 대해서 들은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

내가 어릴적 읽었던 동화책중에서 하얀 토끼와 까만 토끼가 산토끼 춤을 추는 부분이 나온다.

그 부분이 너무너무 귀엽고 그림도 예뻐서 좋아했던 동화였다.

나도 토끼를 (특히 산토끼 히히)키워 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다.

 

다 읽고 나서 내가 산토끼를 키워도 그 위험을 감수하고

데니처럼 내 토끼를 위해 온 몸을 던질 수 있을까 하고 생각해보았다.

그런 위험한 상황에서는 못할것 같았다.

 

재미있는 책이었다.

내가 좋아하는 이리 저리 꼬여있기도 해서

나중에 풀리는 그런 것도 참 좋았다.

여러모로 재미있게 읽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