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라 덩컨 1 - 아더월드와 마법사들 타라 덩컨
소피 오두인 마미코니안 지음, 이원희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5년 7월
평점 :
품절


 타라덩컨은 해리포터와 같은 판타지이다.

모험심있는 아이가 주인공이라는 점,

자신이 이때까지 마법사인지 몰랐다가 갑자기 알게 된 점,

부모님이 안계시다는 것 까지 해리포터와 많은 면이 비슷하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며 감동과 흥미진진함,

그리고 판타지만의 특별한 신비로움을  느꼈다.

게다가 해리포터는 소년이라서 동질감이 덜했는데,

타라는 소녀라서 상상을 한다던가 하는 면에서 더욱 더 동일시가 되었다.

 

타라도 사실 마법학교에 나오지만 작가가 책을 쓰던 도중 매우

비슷한 내용의 책인 <<해리포터>>가 발간돼 도중에 내용을 조금 수정했다고 한다.

그래서 마법학교가 있었다면 어떨까 하고 궁금하기도 했다.

 

나는 타라의 곁에서 항상 있어주는 타라의 친구들이 너무 좋았다.

그런 친구들이 있으면 나도 그들을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을것만 같았다.

내게도 그런 친구가 있고 지금의 내 친구들도 너무너무 좋다.

 

비록 책을 안읽은 사람들이 있을지 몰라서 내용은 말하지 못하겠지만,

만약 망설이는 사람이 있다면 바로 권해주고 싶다.

"망설이지 말고 읽어보세요!"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