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교과서 - 꿈을 이루는
하라다 다카시 지음, 김하경 옮김 / 혜문서관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자신이 종사하는 분야에서 성공을 원치않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을 위한 필수교재가 나왔으니 바로 하라다 다카시의 <성공의 교과서>이다. '교과서'라는 말의 저 포스;;처럼 과연 이 책은 막연하게 성공을 다루는 여느 자기계발서와 달리 본격적으로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접근한다.

 우선 지은이가 말하는 '성공에 도달하는 7단계'는 다음과 같다.
1. dream : 큰 꿈을 그린다
2. goal : 꿈을 구체적인 목표로 바꾼다.
3. plan & check : 목표 달성의 방법을 생각하고, 의욕의 스위치를 켠다.
4. do : 작은 성공을 반복하여 자신감을 높인다.
5. see : 목표를 계속 확인하여 포기하거나 잊지 않도록 한다.
6. share : 역량을 키워 인정받는 사람이 된다.
7. achieve : 마침내 목표를 달성하고 더 큰 목표를 향하라

많은 자기계발서에서 강조하듯 어떤 일을 이루기 위해선 자신만의 꿈을 그리고 그것을 보다 구체적으로 현실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추상적인 꿈은 언제나 저멀리 닿을 수 없는 존재처럼 느껴지는 반면, 구체적으로 형상화한 꿈은 바로 피부로 느낄 수 있기에 그것을 향한 실행의지를 더욱 북돋을 수 있다. 목표를 구체화했다면 이젠 적극적인 실행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목표실행에 있어서는 한 번에 최종목표에 다가가려 욕심 부리지 말고 그 사이에 중간목표와 당면목표를 책정하여 계속 조절해 나가도록 하자. 또한 실행정도에 따라 이 목표들-중간,당면목표-을 계속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번에 큰 성공을 이루려 하기 보단 중간목표나 당면목표를 달성하는 작은 성공들을 차근차근 맛보다 보면 그에 따른 성취감과 함께 최종 목표를 향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고, 처음부터 최종목표로 달려갈 때 느낄 수 있는 실패와 좌절을 피할 수 있다. 이렇게 자신의 목표를 계속 각인시키며 역량을 키우다 보면 어느새 목표에 닿아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성공에 관해 다루는 책들은 많다. 이 책도 그 수많은 책들중 하나다. 그러나 이 책이 다른 책에 비해 내 눈에 띄는 이유는 성공을 향해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책이기 때문이다. 물론 이 책에도 기존에 접했던 내용들도 많이 포함되어 있긴 하지만, 좀 더 구체적인 접근이 작심삼일을 밥 먹듯 하는 나에겐 꽤나 유용했다. 나처럼 자신의 꿈으로 향하는 방법이 막막하신 분들이 있다면 '성공의 교과서'와 함께 그 방법을 모색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참고로 두께는 그닥 두껍지 않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