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희가 온다! 큰곰자리 33
김리라 지음, 정인하 그림 / 책읽는곰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리라님의 글과 정인하님의 그림으로 탄생한 책읽는곰출판사의 신간 소희가온다!입니다.

울 아들 10살피터군이 먼저 읽고 제가 읽었어요.

7살폴군에게도 이 책 재미나다고 읽어주기로 약속했구요.

책읽는곰에서 나온 그림책들을 너무 좋아하는 피터앤폴형제인데요.

10실피터군은 그림책을 여전히 좋아하지만 초등3학년이니까 글밥이 제법 있는 읽기책을 읽어줬음 하고 바랬어요.

아이가 흥미있어하면 글밥이 많아도 꽤 잘 보더라구요.

큰곰자리시리즈는 다양한 읽을거리를 담은 읽기단계의 책이더라구요.

물론 제가 읽어주면 7살폴군도 재미나게 읽기에 푸욱 빠질수 있는 책이구요.


 


아이가 책 읽는 모습은 언제 봐도 흐뭇하고 뿌듯한거 같아요.

막 읽으라고 잔소리 한 것도 아닌데 표지부터 맘에 들었는지 말을 걸어도 대답없이 책만 보더라구요.

금요일 저녁때 처음 읽기시작한거 같던데 토요일오전에 엄마 나 다 읽었어~하더라구요.

저녁때도 자야한다고 잔소리만 안했어도 울 아들 다 읽을 기세였다죵.


 


글을 쓰신 김리라님의 작품을 잘 모르지만 그림을 그린 정인하님의 그림책은 밥 춤을 본 적이 있거든요.

제가 구로구작은도서관중 하나인 흥부네그림책작은도서관에서 매주 2시간씩 자원봉사하러 가는데

그 도서관에서 새로 나온 그림책이라고 다들 보시라고 전시를 해놨드라구요.

그래서 정인하님의 그림책을 봤는데 그림도 너무 재미나고 인상적이었어요.

글도 재미나지만 그림이 재미있게 그려져서 더욱 더 소희가온다!책에 푹 빠질수 있었네요.


 


글을 쓴 사람 따로 그림 그린 사람 따로면 더 열심히 책을 보게 되는거 같아요.

이 글과 그림이 어울리나?하는 생각도 하게 되구요.

전 책을 읽어내려가면서 어쩜 이렇게 애들이 카톡도 하고 이멜도 다 보내네~신기했어요.

주인공들이 다 초등4학년이라서 그런지 이 책 다 읽고서는 피터가 엄마 나도 4학년되면 핸드폰 사줘~그러네요.ㅋ

 


 

책을 다 읽고 책의 뒷면 인증샷 한번 찍어봤어요.

성인이 보기엔 1시간 안짝이면 충분히 읽을수 있는 책이랍니다.

전 울 10살피터군이 운동할때 7살폴군은 제 옆에서 유투브 볼때 후딱 다 읽었답니다.

앞으로도 큰곰자리의 신간을 기다릴거 같아요.

글도 재미나고 그림도 좋았구요.

울 10살피터와 계속 그림책육아를 하겠지만 나이대에 맞게 읽기책도 더 많이 접했으면 하는 바람 가져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