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이 나를 함부로 하지 못하게 하라
무옌거 지음, 최인애 옮김 / 쌤앤파커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들이나를함부로하지못하게하라 당신의 친절이 당신을 함부로 대하게 한다!
200만독자가 열광한 #착하게그러나단호하게 #무옌거작가 의 #신작 읽었어요.

완전 사이다글에 가슴이 뻥 뚫렸네요.
나를 존중하고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만 잘 하고 살면 될 것을 왜 난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고 싶었을까요?
모든 사람이 나를 다 좋아하길 바라는 마음은 욕심이었던거죠.
저는 책욕심만 많기로 결정하고 다른 욕심은 내려놓고 살아요.하지만 책욕심도 이제 슬슬 내려놓는 중이에요.10년넘게 살던 집 이사가려니 책이 제일 짐이네요.

#무옌거작가님 은 아직 진정한 사랑을 만나지못했기에 결혼하지 않은 것일 뿐 비혼주의자는 아니라네요.
작가님이 중국에 살고 있어서 중국드라마나 중국가수 총페이등 예를 들때는 낯설었지만 한국영화 우아한거짓말 소원 예를 들때는 반가워서 책본문 찰칵.

영화블랙리스트 어메이징그레이스등은 못 본 영화인 거 같아서 나중에 챙겨봐야겠어요.어메이징그레이스는 제가 본 건 가수공연실황이었는데 작가님이 예로 든건 드라마더라고요.제목이 같은 영화~

구구절절 맞는 말에 다 핵심을 찔러 얘기해서 좋았는데 문제있는 사람들은 원가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고 거의 대부분 가정에서 문제가 있었다고 서술한 부분에는 좀 저와는 입장차이가 있었어요.
원 가정에서 부모의 학대나 양육태도때문에 그 아이가 커서 나중에 다른 사람에게 호구가 되거나 가해자가 된다고 그렇게 말씀하셨는데요.
물론 가정의 역할이 가장 크고 중요하긴 합니다만 문제가정에서 커서 범죄자가 될 가능성이 많긴 하지만 다 범죄자가 되는 건 아니라고 확실하게 말하고 싶어요.

가족구성원들 죄다 지옥이라도 그 아이를 지켜봐주는 단 한 사람의 스승,학원샘,친구,주일학교선생님 등등이 있다면 그 아이는 잘 클 수 있다고 생각해요.

과감히 거절할 수 있는 것도 나를 지키는 한 방법이라는 말엔 적극 동의합니다.상대에게 미안한 마음에 발목 잡히기 전에 확실히 거절해야하구요.

부드럽지만 강단있게,착하지만 단호하게 살 수 있는 비법 공개 촤라라~~#직장인 에게 특히 진짜 강추합니다.
나의 호의가 계속되면 타인은 나의 호의가 권리인 듯 자꾸자꾸 나에게 손을 벌리거든요.

사랑한다는 핑계로 상처주는 가족들,한 번 도와주면 계속 일을 떠넘기는 동료들,만만하다고 계속 짜증 부리는 친구들 호의가 권리인 줄 아는 사람들에게 자신만의 원칙을 내세우고 초연한 태도로 일관하며 살아요.
나는 니 호구가 아니다잉~~

무옌거엄마가 자꾸 돼지고기요리해 주는거 그거 사랑 아닙니다.무옌거가 어린시절 돼지멱따서 잡는 모습보고 기겁했고 돼지누린내를 싫어한다는데도 딸의 편식을 없애야한다고 그렇게나 요리를 열심히 해서 상다리 부러지게 차린답니다.
어린시절 무옌거아빠는 되도 안되는 이유 다 갖다붙이며 딸을 때렸는데 커서 물어보니 난 널 엄하게 대했지.많이 때린적 없다.고 했다네요.헐~~가해자는 쉽게 잊고 잘만 사는데 피해자는 그 고통이 평생가네요.
가해자도 피해자도 없는 세상은 유토피아겠죠ㅜㅜ
되도록 가해자도,피해자도 되지 않고 잘 삽시다요.

#자기계발 #자기계발추천 #자기계발서 #자기계발서추천 #자기계발책 #자기계발책추천 #베스트셀러 #쌤앤파커스 #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 - 세계 3대 투자자 짐 로저스가 말하는 새로운 부의 흐름
짐 로저스 지음, 전경아 옮김 / 리더스북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3대투자자 짐 로저스가 말하는 새로운 부의 흐름 정말 궁금하네요.
위기는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이 책 통해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지 고민하며 부의 흐름을 알아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우리가 좋아하는 커피 공간 - 사랑받는 카페에는 이유가 있다
박지안 지음 / 미호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좋아하는커피공간 #미호프렌즈 의 7번째 책 꺄아아 좋아좋아 히힛
​부제 : 사랑받는 카페에는 이유가 있다 정성을 담은 그곳의 커피를 만나러 가요.14곳의 카페를 2020년9월기준으로 작성했어요.
 
14곳 카페투어 다녀도 좋겠어요.
박지안님이 뽑아본 사랑받는 카페
​출판사굿즈 그레이에스프레소잔 너무 멋지죠🤎
포비드립백커피 포비드립커피 포비로스터리의 DMZ커피도 잘 마실게요.

#180커피로스터스 ㅡ율동공원인근

#그레이그리스트밀 ㅡ신사동가로수길

#리사르커피 ㅡ약수시장 끝

#리이케커피 ㅡ성신여대 부근

#모모스커피 ㅡ부산동래온천장역근처

#바마셀 ㅡ용산의 주택가

#시그니쳐로스터스 ㅡ평촌학원가골목

#씨스루 ㅡ국군재정관리단정류장에서 언덕길로 한참 올라가요.경리단길

#이미커피로스터스 ㅡ남구로역인근 이미의 네번째공간

#카페뎀셀브즈 ㅡ여긴 내가 가본 곳 종로본점 18년을 버틴 커피숍 종각역과 종로3가역사이쯤에 있죠.을지로오피스권역에선 좀 떨어진 곳

#커피그래피티연남 ㅡ연남동 동북방향

#커피스니퍼 ㅡ웨스턴조선호텔건너편 북창동골목

#텍스트커피 ㅡ창덕궁인근 원서동

#포비브라이트 ㅡ서울역사박물관맞은편 콘코디언빌딩(구 금호 아시아나사옥)에 위치해있어요.

14곳 다 가볼 순 없고ㅡ1곳은 가봤고요.ㅡ남구로역근처 이미커피로스터스는 가볼 수 있을 듯 해요.

  14카페 중 내가 꼭 가야할 카페는 9번째 소개된 이미커피로스터스 #남구로역카페 입니다.
가격은 쫌 있어도 커피와 함께 디저트세트도 같이 나온다고 하니까 꼭 가보고 싶어요.
이미커피체인점의 4번째 공간이라고 하네요.
이미커피 가서 #혼커 하며 독서하면 넘모넘모 좋겠어요.
#박지안작가님 이 #커피숍 입지장점,단점 #부동산 관련 이야기와 함께 주변 커피값 시세까지 알차게 알려주셔서 완전 알찬 #카페탐방 책입니다.

 
작가님 본업이 부동산회사에서 건물분석하는 일이라 그런 부분도 오목조목 따져주어서 완전완전 새롭게 커피숍을 바라볼 수 있었어요.
 #카페투어 에 이만한 책 없습니다요.
#카페나들이 좋아하는 #카페매니아 슈가슉아는 부산 동래 온천장역근처에 있는 모모스커피 꼭 가볼거예요.
그전에 부산친구랑 연락이 닿아야 부산여행도 갈 수
있을 듯 해요.
고딩때친구인데 내가 부산 가서 보고프다고 하면 한달음에 달려와주겠죠?

​마지막으로 가고픈 곳은 7번째 소개한 안양에 있는 시그니처로스터스도요.
안양도 그리 먼 편이 아니라서 카페인테리어 구경도 할 겸,커피맛도 제대로 느껴보러 가고 싶어요.

북창동 가로수길 창덕궁역근처 성신여대근처등등등 14곳 #카페도장깨기 하면 너무 재밌을 듯 합니다.
​일단 커피가 맛있는 집을 소개해 주셨고요.
사랑 받는 카페의 비결에 대해서도 작가님 나름의 분석이 재밌었어요.

​#커피집 #커피 #커피집추천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진실의 흑역사 - 인간은 입만 열면 거짓말을 한다
톰 필립스 지음, 홍한결 옮김 / 윌북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실의흑역사 #인간들은입만열면거짓말을한다 암요.암요.이번 #신간 오지게 재밌어서 떠나보내기 싫었던 #책

#인간의흑역사 를 쓴 #톰필립스작가님
영국 비영리 #팩트체킹 기관 #풀팩트 의 편집자로 일하고 있어요.
#윌북 이 좋은 점 책날개에 작가님 사진도 없고 작가의 대략적소개도 없음.
사실 책읽기 전 얼굴사진 보고 작가약력 읽으면 선입견이 생기기 마련인데 복면가왕 미스테리싱어를 만나는 것마냥 책날개에 대략 책소개를 읽고 본문을 펼쳐들면 글속에 빠져들어뿜.
이거이거 존나 재밌는데?개구라 뻥쟁이의 대가들 사람 여럿죽인 사기꾼 오스트레일리아 한복판에 금맥있다고 주장하고 금맥 찾다가 혼자 죽은 사기꾼등등등 개뻥 치는 인간들의 특징을 낱낱이 밝혀주고 구라에 넘어가는 호구들에 대해서도 일러주는 친절한 #책

#윌북출판사 의 #인문교양 은 진짜 다~다~다~#필수교양서 #교양필독서 임.특히 내가 자주 접하기 힘든 영국작가님들쪽으로 작가님들을 잘 끌어오시는 듯.
#홍한결옮김 도 참 좋았어요.번역하면서 젊잖게 번역하기 보다 진짜 딱 와닿게 구라 구라쟁이 개소리도 과감히 사용했거든요.

사기꾼은 자신이 오래도록 꿈꾸어온 캐릭터를 연기하고 스스로 믿으니 남들도 믿게 되고 호구들은 사기당한다.

작가님 스스로도 내가 하루에 얼마나 거짓말하는지 체크한다고 적어보려했는데 한마디로,내가 구라를 치는 순간을 자각할 수가 없었다고 해요.와~작가님은 진실 하시네요ㅋㅋㅋ이런 고백 쉽지 않을텐데요.

유사이래 인간은 진실과 재미를 선택하라면 늘 재밌는 이야기를 선택하는 성향이 있대요.그러니 뭐 진실은 금방 묻혀버리는거죠.

인간들이 개소리순환고리를 형성할만큼 체계적으로 주장하면 진위를 가리기 위한 진입장벽이 높은 곳ㅡ시골,신대륙 등ㅡ의 이야기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았고요.

작가님의 이야기에 빠져읽다보면 270페이지가 금방 끝나요.와 진짜 오졌다!꼭 보세요.입만 열면 거짓말 하는 사람 참 많았네요.

가짜뉴스에 흔들리지 않고 늘 팩트체크 하며 받아들일 것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요.

#책추천 #교양 #교양서 #교양서추천 #교양도서 #교양도서추천 #인문교양서 #인문교양서추천 #역사 #역사서 #역사서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언카피어블 - 아마존을 이긴 스타트업의 따라 할 수 없는 비즈니스 전략
짐 매켈비 지음, 정지현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카피어블 #신용카드리더기 #스퀘어 창립자 #짐매켈비 가 들려주는 #스타트업 혁신과 생존본능

스마트폰 기반 #카드리더기 를 세계최초로 만들었고 거대기업 아마존이 카드리더기사업 에 진출 2014년 그때 짐매켈비의 회사 스퀘어업-빚을 다 갚다란 뜻이래요.-은 하던대로 하던 일을 꾸준히 했고 결국 공룡기업아마존은 카드리더기사업을 1년만에 접어야만 했지요.

신생기업이 거대기업을 이긴 말도 안되는 전례를 보여준 #스퀘어업 회사의 창업자가 들려주는 솔직한 #비지니스전략

지금은 스퀘어가 #포춘지 선정 #미래유망기업 2위이고 시가총액 600억달러의 기업으로 성장했어요.

지금은 스타트업창업자지만 과거 유리공예가 로 아티스트적인 면모도 있는 짐매켈비작가님 글 너무너무너무 재밌어서 빨려들어가뿜.
작가얼굴사진 보고 재미없을거라 생각한 내 편견,선입견을 가뿐하게 날려버린 짐매켈비님
흑백이라 좀 차갑고 냉철하고 냉정한 사진이미지였는데 글을 읽어갈수록 와 정말 열정대박인 분

모방에서 시작하되 절대 모방할 수 없는 비지니스로 나아가야함을 깨달았습니다.
스퀘어만의 혁신쌓기전략 도 알 수 있어요.
코에는 발가락으로~대응했다는 스퀘어 역시는 역시더군요.

#비지니스 전략 궁금하신 분 언능 책읽자요!

#리더스북 #경제경영서 추천추천추천
#경제경영 #경제경영추천 #경제경영서추천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