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게 참 내 맘 같지 않네 - 오늘도 돈과 사람 때문에 지친 당신에게
서보경 지음 / 북퀘이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퀘이크 #북퀘이크출판사 #사는게참내맘같지않네 읽었어요.
#9와숫자들 #평정심 이란 노래를 들으며 #책 읽다가 갑자기 눈물이 나더군요.
#힐링가이드 #서보경작가님 의 글은 내가 강연을 듣는 느낌이 들만큼 생생하게 느껴졌어요.눈앞에서 나만을 위한 맞춤상담해주는 듯한 느낌으로 읽었네요.

총9챕터중 돈에 관한 5,6챕터 이미 백수이거나 백수가 되고 싶은 당신에게 8챕터가 완전 와닿았네요.
특히 당신이 일을 하던 안하던 소중한 사람이라고. 
당신이 일하는 것도 안하는 것도 당신의 선택이며 당신을 존중한다는 말에 정말 #위로 받았어요.

오늘도 #돈 과 #사람 때문에 지친 당신에게 들려주는 세상 사는 이야기 한번 들어보실래요?
저 이제껏 #위로에세이 #힐링에세이 수십권 읽었는데요.이번 책이 진짜 #직장인 #백수 를 위한 #치유에세이 라고 강추드려요.

서보경작가님의 삶과 어우러진 생생한 예화들에 푹 빠져읽었어요.
특히 직장인들과 업체대표님들의 가슴 울리는 하소연들이,참 가지각색의 사연들에,내 맘같지 않는 상황들에 공감하며 읽었네요.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볼 여유도 없이 쳇바퀴 같은 일상을 살아가며 겉에서 보기엔 멀쩡해 보이지만 내면 깊이 들여다보면 곪아있는 사람이 많다죠.
그런 분들 꼭 읽어보세요.

#서보경 작가님이 #제3의공간 을 이야기하셨는데요.백수라고 하더라도 집에만 있다보면 우울모드 작동된다고 산책을 하거나 늘 들르는 장소가 있으면 기분전환에 도움된다고요.
저에게는 저를 내려놓고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더군요.참 다행이죠.
땡플릭스가 아무리 잘 나가도 전 시네마테크 극장 영화관 시네마라는 공간을 계속 사랑할 거에요.

최근에 너무 보고 싶던 영화가 있어 일하는 언닐 불러내서 같이 보게 되었는데 제가 그때 그랬어요.
언니 퇴근하면 집에 가서 쉬셔야는뎅~제가 같이 보자고 졸라서 피곤하시쥬~~그러니까 이게 쉬는거지~~하고 대답해주셨답니다.여윾시 나의 조장언니💜

세상 나 혼자라고 느낄 때,삶이 힘들 때,잠시 쉬어가고 싶을 때 꼭 읽어보세요.

#책추천 #베스트셀러 #에세이추천 #사표 를 가슴에 품고 #회사 다니는 #퇴사 를 꿈꾸는 이들이라면 무족권 리딩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보경 2020-12-12 07: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이 책의 저자 서보경 입니다.
제 책이 작게나마 위로가 되었다니 너무 기쁩니다.^^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