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연령 60세 사와무라 씨 댁은 이제 개를 키우지 않는다 마스다 미리 만화 시리즈
마스다 미리 지음, 권남희 옮김 / 이봄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스다미리 만화책 어랏?표지를 벗겨보니 일본의 주택들 그림이 있네.
자세히 보니 사와무라씨댁의 네번째 가족인 치비도 그려져 있어요.
마스다미리가 그려낸 고령화가족의 보통의 매일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이봄출판사의 신간을 펼쳐보시라.

 

 

사와무라씨댁의오랜만의여행이란 책도 곧 출간예정이라고 하는데
아직 친정부모님 모시고 여행간 적 없는 슉아라서 넘 궁금하네요.
사와무라씨댁의 69세엄마와 40세딸히토미의 에피소드들이 가장 가슴에 와닿고 코끝 찡해지더라구요.

  

 

 

이제 나도 두 아들의 엄마가 되었지만 내가 친정엄마한테 못다한 일들도 많아서
마스다미리 신간 '평균연령60세 사와무라씨댁은 이제 개를 키우지 않는다'는 만화책을 보면서
나도 엄마한테 엄살부리고 싶고 애기처럼 굴고 싶을 때가 있는데 하면서 공감의 미소가 지어지기도 하고
또 엄마가 아프면 간병은 누가 해드리나?만화에서처럼 딸이 해줘야하는데 멀리 거제도 계시는 엄마가
문득 갑작스레 느닷없이 불현듯 보고 싶어지기도 했어요.

 

 

  

넘넘 이쁜 사와무라씨댁 책갈피~
책을 좋아하다보니 책갈피수집가가 되어버린 슉아ㅋㅋㅋ
샬롯의거미줄 금색책갈피도 있고 유명한 문학가책갈피-이건 문학동네에서 나온거 ㅋ-등도 있어요.
마스다미리님의 차의시간도 책갈피같은 사은선물이 있었는데 책마다 다른 디자인으로
이렇게 나오니 수집욕구가 막 퐁퐁 샘솟네요.

 

 

 

정말로 줄었으면 하는건 몸무게~어찌나 공감 되는지 ㅋㅋㅋ
마스다미리의 만화는 생활밀착형만화지요.
살면서 한번쯤 했었던 생각들인데 그 생각들이 너무 사소하고 너무 보잘 것없는 생각인것만 같아
꺼내서 말하지 못하고 있는데 미리언니는 그 핵심포인트를 딱 잘 찝어내서 얘기한답니다.
69년생이니까 나한테 언니 맞죠~
왠지 마스다선생님은 또 너무 거리감 두는거 같아서 싫네요.

 

 

 마스다미리님의 차의시간을 다 읽고 봤던 티타임공감단님들과 만남을 한 적 있었는데
많은 이야기 나누지 않아도 마스다미리월드를 공감하는 분들이라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답니다.
역시 이번 가족공감단도 저마다의 가족의 구성원과 모습은 달라도 이렇게 보통의 매일을 사는 분들이죠.
이봄출판사에서 가족공감단으로 활동할수 있어서 참 감사해요.

 

  

마스다미리님 도장 콩콩 찍어보며 제가 좋아하는 달달월남커피 돌체라떼 한잔 하면서
책을 보니 어찌나 여유돋던지요.
아이들은 비가 오락가락하는 한강뚝섬수영장에서도 완전 신났어요.
아이들은 물놀이 실컷 하고 전 또 마스다미리만화에 푸욱 빠졌었죠.

 

  


만화 길이도 길지 않고 일상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들로 공감을 만땅 불러일으키는
마스다미리님의 사화무라씨댁이야기 만화 꼭 읽어보시라고 권해드려요.
일본만화책이지만 한국독자분들도 공감 많이 되는 이야기들이 가득할거랍니다.
 

일본만화책을 한글로 번역한 권남희님도 참 맘에 드는 분이라
이봄의 신간 이번에도 역시 엄지척이예요.
고령화가족들의 보통의 매일을 같이 훔쳐봤음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