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개맨들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47
조은영 그림, 신혜은 글 / 시공주니어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살,8살 아들둘의 눈길을 사로잡은 그림책이랍니다.

저 역시 이 그림책을 읽어주면서 목이 메여서 눈물 뚝뚝 흘렸답니다.

어떤 그림책인지 궁금하시죠?

제가 정말 강렬하게 본 장면이랍니다.

6.25전쟁에 대해 8살피터한테 알려주니까

우리 민족끼리 그렇게 총부리를 겨누고 싸운거야?하고 놀라네요.

오늘 울 아들들과 차분하게 본 네버랜드우리걸작그림책은 최근에 나온 47권 조개맨들이예요.

전 조개맨man들인줄 착각했었죠.

아주 재미난 이야기인줄로만 생각했는데 저 혼자 그림책을 읽다가 눈물 뚝뚝 흘렸답니다.

저 감수성에 불을 댕겨준 시공주니어그림책이네요.

제가 차분한 목소리로 그림책속 주인공 영재가 되어서

영재의 심정으로 그림책을 읽어주었답니다.

그랬더니 막 감정이입이 되면서 돌아오지 않는 아빠에 목이 메는거 있죠.

기다림이라는 페이지에 그림을 보더니 울 피터가 막 눈물 흘리는 아기가 있다며

손으로 쓰담쓰담 ㅠㅠ

그림책의 거의 마지막 부분 아빠 없이 조개맨들에 갔다.

부시미 산도, 조개껍데기도 그대로인데. 하는 부분이 나와요.

울 피터는 이 그림이 제일 인상적이라며 이 부분을 나중에 그림으로 그려봤답니다.

많은 평론가들과 그림책작가들의 지지를 받은 책인 이유가 있구나 싶었답니다.

저 역시 이런 먹먹한 느낌이 오래 찐하게 남는 여운있는 그림책을 좋아해요.

뭔가 눈물 맺히면서 눈물이 제 안의 더러운 부분을 살짝 씻어주는 느낌도 있어서 좋구요.

아~역시 걸작그림책이구나!

감탄했답니다.

네버랜드우리걸작그림책은 세트로 묶어 파는데요.

울 집에 몇몇 권 있어요.

울 아들들이 좋아할 책 낱권으로 몇 권 있답니다.

난 밥먹기 싫어, 기찬딸, 친구집은어디일까?커다란방귀, 어디에있을까?등등이랍니다.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나라 그림책작가들의 생생한 신작그림책을 통해서

우리나라 아이들만이 가질수 있는 감성과 감수성과 유머코드등등을 전달해주는 그림책시리즈랍니다.

책을 다 보고 그림책속 여주인공영재의 아빠사진이 실제로 실린 걸 보더니

정말 있었던 일인가봐~그러네요.

조개맨들이라고 강화도에 가면 있대!하고 알려줬답니다.

신혜은님이 엄마를 위해 이 글을 썼다고 해요.

6.25를 직접 겪지는 않았지만 이 그림책을 통해 우리 민족의 근현대사도 잠깐이나마

체험할 수 있어서 감동스러웠어요.

8살피터가 가장 인상적이었던 장면 부시미산과 조개맨들을 그렸네요.

완전 초간단 하게 쓱쓱싹싹 그렸어요.

8살아들이 그렸다고 말하기 부끄럽네요 ㅋㅋㅋ

네버랜드우리걸작그림책 시리즈의 새로운 책도 또 기다려지네요.

★시공주니어북클럽에서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