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저기까지만, - 혼자 여행하기 누군가와 여행하기
마스다 미리 지음, 권남희 옮김 / 이봄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20140801_140120.jpg

문학동네 임프린트 이봄에서 나온 새로운 책

마스다 미리의 여행 에세이 잠깐 저기까지만,

이 책과 함께 2014년 여름을 아직까지 휴가 없이도`시원하게 보낼수 있었던거 같아요.

8월1일 금요일 아들들은 보물섬 뮤지컬을 보고 저는 바깥에서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집에서 직접 타온 ㅋㅋㅋ-와 함께 여행에세이를 보니까

시원한 여행지가 부럽지 않더라구요.

우리금융아트홀 로비는 시원했고

적당히 시끄러웠고 또 커피는 유난히 차갑지 않았답니다.

특별히 문학동네 책 천사학 사진이 들어간 텀블러를 들고 갔는데

사진엔 잘 안나왔네요 ㅋㅋㅋ그래도 천사날개는 보이시죠?


20140801_143341.jpg

마스다 미리는 부모 유사 체험을 엄마와의 여행을 통해서 한다고 하네요.

역시 저보다 나이 많은 언니지만 아직 결혼 생각이 없고 앞으로도 자식을 낳지 않을 것이라고 한 언니다운 발상이예요.

저 역시 지금의 남편을 만나기 전까지는 엄마가 된다는 것이 어떤지 실감을 못했는데~!

흠 마스다 미리님이 불꽃같은 사랑 만나면 어떻게 변할 수도 있을까요?

사람들은 모두 변하나봐!하는 봄여름가을겨울 아저씨들의 노래가 생각나네요.

마스다 미리님이 그 순간에는 그렇게 생각했다고 하니 아이를 낳지 않을거라고 한 그 생각을 뭐라고 평가 내리진 않을게요.

다만 마스다 미리가 미치도록 부럽다는 사실 하나는 변함이 없을 거 같네요.


20140801_143552.jpg

나이 지긋한 엄마와의 여행에서 언젠가 엄마와 헤어질 날이 온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다고 덤덤히 말하는 그녀!

나 역시 친정엄마 생각만 하면 더 오래도록 보고 싶은 마음은 가득하지만

일년에 두세번 만나는 게 다네요 ㅠㅠ

해외도 아닌데 ㅠㅠ하나뿐인 딸인데 ㅠㅠ 출가외인이 되어버리니 잘 찾아뵙지도 못하는 안타까운 마음에

엄마와의 여행을 덤덤히 회상하는 마스다 미리가 너무 부러웠네요..

나도 친정엄마와 단 둘이 여행할 기회가 있었음 정말 좋겠다는 생각도 잠깐 했구요.

마스다 미리가 아이를 낳지 않을 생각이지만 남자친구는 있는 듯~

남자친구와의 여행이나 나 홀로 여행 그리고 맘 맞는 여자친구들과의 여행 엄마와의 여행등등

다양하게 일본의 곳곳을 맛난 것과 함께 멋진 풍경과 함께 나를 데려다 주었어요.

아~나도 정말 떠나고 싶구나!!!

잠깐 저기까지만,이라도 말이지.

마스다 미리 바캉스 시즌 여행단 11번 슈가슉아의 하소연 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