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동훈의 그랜드투어 : 지중해 편 - 사람, 역사, 문명을 거닐고 사유하고 통찰하는 세계사 여행 송동훈의 그랜드투어
송동훈 지음 / 김영사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송동훈님을 잘 알지 못했기에 그랜드투어 시리즈가 있는걸 알면서도 선뜻 손이 가지 않았다.

송동훈의 그랜드 투어 지중해편을 다 보고 나니 예전에 아는만큼 보인다던 유홍준님의 나의문화유산답사기라는 책을 봤을때 느꼈던 그 감동과 희열이 다시 한번 느껴지는 듯 했다,

그래서 송동훈님이 쓴 그랜드투어 동유럽편과 서유럽편도 꼭 찾아보리라 결심했다.

아직 유럽여행을 못 한 나~이 책을 보며 참 많은 걸 느끼고 여행가면 꼭 송동훈님이 사진 찍고 감상을 쓴 그 곳을 찾아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언젠가는 그 곳을 갈수 있겠지?그리고 그 곳에 가면 내가 느낀 감상들을 내가 가진 언어로 표현을 해보고 싶다는 욕심도 살짝 났다.

송동훈님은 남자~나는 대한민국 평범한 아줌마~-켁~여자도 아니야~아줌마야 ㅋㅋㅋ-그러니까 문화유산을 보고 송동훈님이 느낀 감상과 기분을 내가 똑같이 느낄수는 없다는 사실~참 여행이라는게 이런게 묘미가 아닐까?싶다,

같은 장소라도 내가 30대일때 40대일때 감상이 틀릴 것이고 또 같이 간 사람과의 관계속에서도 그 감상이 틀려질 것이고 다양한 변수가 존재한다는 점!

남편은 아침만 되면 어디 갈 곳을 정해서 나가려 하는 날 보고 역마살 꼈냐?고 얘기하지만 정말이지 난 역마살이 있지만 맘대로 떠날수 없는 이 현실이 너무 힘들다구요~흑흑

그랜드투어 지중해편을 보면서 터키의 앙카라 이스탄불 최고로 가고 싶은 여행지로 바뀌었고-사실 예전엔 체코 프라하였음-그리스 아테네라는 도시에 대해서 또 다른 시각을 가지게 되었다는 점~

지중해쪽으로 여행가기전에 읽으면 여행가이드 안내책자와는 또 다른 감동의 물결이 있을거예요!

꼭 읽어보고 본 보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