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18
도널드 크루스 그림, 로버트 칼란 글, 오지명 옮김 / 시공주니어 / 2012년 3월
구판절판


비가 내리니 우산을 쓰겠다는 웅군~

책을 보면서 생일선물로 받은 파워레인저 우산을 들고 만지작거렸어요.

책에는 우산이 등장하지 않았지만 웅군과 즐겁게 비를 뿌려주는 놀이도 했네요.

책의 내용은 정말 단순했답니다.

그림도 그래픽적인 느낌으로 점,선,면이 만나 보라색 꽃 갈색 울타리 빨간색 차,하얀색 집들이 간결하게 그려져있어요.

여백의 미를 느낄수 있는 그림책이라고나 할까요?

글밥은 작지만 아이와 여러가지 이야기를 더 보태서 나눌수 있고 생각할 거리를 가져다 주어서 좋았어요.

요즘 웅군은 색깔에 대해서 관심이 무지 많은데 이 책에서 나오는 색깔에 대해서 영어로도 일러주고 비가 그친뒤 무지개도 영어로 알려줬네요.

영어원서가 있다고 들었는데 웅군이 영어에도 관심을 가지게 된다면 따로 영어로도 읽어주고 싶은 그림책이었답니다.

rain이 계속 되풀이 되며 비가 내리는 장면을 영어 레인으로 구성한 그림도 참 인상적이었어요.

39개월 웅군과 한글공부하는 것처럼 책을 읽기도 했어요.

사라진 해 회색 구름~이렇게 읽어주면 웅군이 따라 읽더라구요.

울 웅군과 즐겁게 비뿌려주기 놀이도 하고 놀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