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놀이 - 우리 아기 첫 들춰보기 책 우리 아기 첫 들춰보기 책
애플비 편집부 엮음 / 애플비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형 웅군이 있을 땐 동생 훈군은 책을 못 봐요~

동생이 볼 책인데도 죄다 내 꺼~자기 꺼거든요.

최근엔 동생 이유식마저 탐내고 다 먹더라구요 ㅎㅎㅎ

훈군은 아직 앉아서 보기가 힘든가봐요~그래서 엎드려줬더니 뭔가 띠용!하고 펼쳐지는게 신기한지 눈이 땡그래졌어요.

웅군은 워낙 동물을 좋아해서 그런지 그림자만 보고도 들춰보지 않아도 소,코뿔소,기린,오리,닭등등을 다 알더라구요.

웅군이 아기때 이런 책을 안봐서 그런지 자꾸만 갖고 와서 엄마하고 맞춰보기 놀이를 하겠다고 야단이지요.

웅군의 인지를 위해서 농장에서 사는 동물,작은 곤충들,정글에서 사는 동물,숲에 사는 동물,초원과 사막에 사는 동물,남극북극에 사는 동물,바다에 사는 동물,엄마와 아기에 대해 설명해줬어요.

책을 읽혀주면서 책의 아랫 부분에 책을 읽어주는 엄마를 위한 가이드가 한 줄 정도 기재되어 있어서 참 좋았어요.

단순히 책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다른 책과 연계해서 보여주거나 책의 내용에 대해 저 깊게 아이와 대화할 수 있게 코칭해놓았더라구요.

그리고 모든 동물들이 다 그림자로 시커멓게 나와 있는게 아니라서 그림자놀이책이라 밋밋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렇지 않았어요.

농장에 사는 동물들의 페이지를 펼쳐보면 농장 울타리와 나무 그리고 농장에서 일하는 아이와 엄마 강아지 낮잠 자는 고양이 소풍 가자고 삐약거리는 병아리 풀을 먹는 양등등이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요.그리고 중간중간 그림자로 동물들이 있구요.

책의 사이즈가 커서 오밀조밀 그림과 그림자놀이 플랩부분이 잘 들어가 있는 듯 해요.

플랩을 펼치면 해당하는 동물의 이름이 적혀 있어서 지금 한참 한글에 관심 가지는 웅군을 위해서도 좋은 어휘학습이 되더라구요.

책의 마지막에 사는 곳이 다른 동물들에 대해 사진이 나와 있어서 더 많이 자세하게 알려주고 책을 보게 하네요.

동생에게는 단순히 동물의 이름과 특징에 대해 얘기해주고 까꿍놀이처럼 책을 접하게 했어요.

훈군을 위한 제일 처음 책이 애플비라고 할수 있겠네요 ㅎㅎㅎ

형이 어린이집 갔을 때 부지런히 책 많이 보여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