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흔들 꼬마 원숭이! 주니어랜덤 키움 그림책
마이클 그레니엣 글.그림, 전혜원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1년 11월
절판


꼬마원숭이가 한 마리 두 마리 점점 더 많아져요~

그림책을 위 아래로 펼쳐놓고 원숭이가 몇 마리인지 세어볼까?하고 물었더니 나름 하나 두울 세엣하고 수세기를 해요.

이제 3돌인 웅군~숫자에도 관심이 많은데요~

흔들흔들꼬마원숭이 책과 함께 열마리의 꼬마원숭이들과 아빠원숭이 그리고 바나나 하나를 먹기위한 쟁탈전을 정말 신나게 봤어요.

참 간단한 내용인듯 하면서 꼬마원숭이들을 더했다 뺐다 하는 그림에서 아이와 함께 자연스레 더하기 빼기 개념도 익혀줄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마지막에 덩치 큰 아빠원숭이가 나타나니까 웅군도 아빠를 찾네요.

책표지의 오렌지 칼라 그리고 첫 장과 마지막의 노란 색이 참 조화가 산뜻해요.

그림책이 이쁘니까 웅군 혼자서 책을 들었다 놨다 재미있게 보면서 놀아요.

폴짝폴짝 바나나를 향해 뛰는 꼬마원숭이 오물우물 냠냠 쩝쩝 바나나를 먹는 꼬마원숭이~의성어,의태어들이 적절하게 사용되어서 책 읽어주는 재미 듣는 재미가 골고루 느껴지는 그림책이었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바나나를 먹을수 있을까요?하고 질문을 해서 아이가 책내용에 계속 흥미를 가지게끔 하더라구요.

웅군이 집중력이 높은 편이 아니었는데 이런 책을 통해 집중하는 시간을 늘려주었더니 방문수업선생님도 아이가 집중력이 참 좋다고 칭찬을 하더라구요.

아이 눈높이에 맞는 그런 책을 통해서 아이가 집중하고 책을 좋아하게 만들수 있더라구요.

아이한테 글밥이 많거나 그림이 화려한 책을 많이 보여준다고 해서 집중력이 커지는게 아니라는 사실!

웅군은 오늘도 꼬마원숭이와 함께 바나나를 우물우물 냠냠하려고 하네요.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