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노이드 파크 내인생의책 푸른봄 문학 (돌멩이 문고) 11
블레이크 넬슨 지음, 위문숙 옮김 / 내인생의책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스반산트감독의 영화는 참 난해하다.

엘리펀트란 영화를 보며 총기 난사하는 청소년들이 이해 되지 않았는데 그 이후에 실제 총기난사 사건들이 더 많이 생겨나서 이 영화를 찍은 감독은 참 청년들의 고뇌와 고민들을 잘 이해하는 분이시구나 했었다.

엘리펀트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였던가?지금 잘 기억은 나지 않는다.

하지만 그 영화를 봤을때의 당혹감과 충격은 아직도 생생하다.

시사회로 봤던 영화라 영화 감상평도 적었었는데 그영화 이후에 나왔던 영화가 파라노이드 파크였다.

나름 비주류영화를 좋아하고 예술영화전용관을 자주 다녔던 미쓰 시절~!

지금은 없어진 스폰지 하우스 종로에서 만났던 파라노리드 파크란 영화 이 영화도 엘리펀트와 마찬가지의 당혹감을 받았던듯.

좀 난해한 느낌의 영화~구스반산트감독의 영화는 왜 다 이렇게 어렵기만 한거지?하는 불만감에 꽉 찬 나는 그 이후 그 감독의 영화는 안봤던거 같다. 

이번에 블레이크 넬슨의 책을 읽으며 그 영상이 얼핏 떠오르는 듯 다시 한번 영화를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둘째 밤중수유중 잠을 홀딱 깨서 읽게 된 파라노이드 파크!

영화와는 달리 손에 들자마자 풍덩 빠져서 책의 마지막장까지 단숨에 읽어내려갔다.

몰입하게 만드는 블레이크 넬슨의 소설 정말 마력있는 글빨!

성장소설을 좋아하는 편인데 내가 봤던 성장소설중 가장 흥미진진한 책이었던 듯 하다.

우리나라 소설 완득이나 나의달콤한도시 등등 말랑말랑 잘 읽히는 책을 좋아하는데 영화에 선입견이 있어서 책은 어려울거란 생각에 선뜻 집어들지를 못했었다.

그건 한갓 나의 기우에 지나지 않았다는 사실!

파라오이드파크를 보면서 이젠 나의 4살아들이 고등학교 졸업학년이 되면 저런 감정의 혼란과 방황을 하게 될까?하는 그런 생각까지 했다.

나의 성장과정도 반추해보면서 앞으로 내가 키우게 될 아들들에 대한 염려도 하면서 읽은 책~

파라노이트 파크는 지금 청소년 특히 남자아이가 읽으면 딱 좋을듯 그리고 학부모로서 읽어도 좋을 책이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