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합니다 海容해용 - 전편
이토 미노루 지음, 이시이 세이치로.송기호 감수 / 비로소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월8일 토요일 오후 사랑합니다 책을 두 권 택배로 받았답니다.

소설인줄 알았는데 만화책이었네?하는 생각에 관심있게 책의 겉표지와 작가소개를 봤답니다.

대충 출판사 서평으로 소년이 소년을 살해했다는 실화에 바탕한 책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데 그 이면이 궁금했어요.

토요일은 으레 늦게까지 티비를 보는데 8일은 무한도전 보고 나니 너무 졸린거예요.

둘째 쭈쭈 주면서 잠들었더니 새벽3시 밤중수유하느라 또 눈이 떠졌네요.

안방은 온통 난장판~!첫째가 어질러놓은 졸로아고고 졸로토피아 치우고 방정리를 하다보니 사랑합니다 책이 눈에 띄였어요.

이미 달아나버린 잠~손에 쥐자마자 전편후편 두 권을 다 보게 되었답니다.

일요일날 남편한테 당신도 이 책 읽어봐요~정말 이 책은 강추야!하고 말하니 언제 읽어~뭐~나둬~됐어!하는 반응이예요.

사랑합니다 책 안에서 기요타카를 죽이게 된 유이치군의 아빠 노구치 요시타카가 생각나더라구요.

울 남편은 그리 망가진 가정의 가장은 아니지만 자꾸만 무관심해지려 하는 모습을 보니 씁쓸했네요.

특히 살인자의 엄마라고 손가락질 받게 된 유이치군의 엄마는 제가 다 감정이입이 다 되더라구요.

채팅의존증이었던 엄마~초등학교4학년때 자기 아들 유이치가 공원에서 낯선 남자한테 성폭행을 당한 사실을 눈치채지 못한

그런 무관심한 엄마~제가 그렇게 되면 안되겠다!하고 마음을 다잡는 계기가 되었네요.

사실 인터넷의 세계는 무한하고 이벤트 응모할것도 많고 이벤트 발표도 확인해야하고 너무 너무 인터넷 할 시간은 부족하고

그래서 어린이집 다녀온 첫째와 놀아주는 걸 은근 귀찮아하고 나몰라라 인터넷 한 적도 있었거든요.

육아가 힘들고 양육이 어렵지만 가족과의 대화단절이 결국 큰 비극을 가져왔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초등학교 1학년인 아들 기요타카가 5교시인줄 착각하고 길에서 만난 아들친구엄마와 수다 떨다가 10분 정도 늦게 집에 왔을뿐

인데 시체로 만나게 된 오자와 세이코에게도 나도 모르게 눈물이 줄줄 흘러내리더라구요.

세이코는 원망만 하다가 나중엔 아들을 죽인 유이치군과 그의 부모까지도 감싸안는 큰 사랑의 편지를 보내더라구요.

그 편지 내용에서 감동했던 부분은 "유이치군 엄마와 나 서로 거울을 비춰보면 똑같은 존재 아닐까요"하는 부분이었어요.  

세이코는 7년만에 얻은 둘째 기요타카를 너무 이뻐해서 첫째 딸미호코에겐 무관심으로 대했었거든요.

상처없는 가정은 없는거 같아요~다만 그 상처가 겉으로 확 드러났을 때 그 상처를 잘 극복할 수 있는 가정이 오래도록 행복하게

꾸려질수 있다고 생각해요.

유이치군의 엄마는 늦둥이를 낳고 시설에 있던 유이치가 돌아와요.그리고 그때 유이치는 꼬물꼬물거리는 사내아이를 보며 자기가

한 일을 뉘우치게 되죠.

기요타카를 잃은 세이코는 미호코의 남편될 사위한테 가족사진을 부탁해요.그녀의 손엔 초등학교1학년 기요타카가 사라지기 전날 앞니빠진 사진 영정사진과 함께였답니다.

소설로 읽게 되면 주인공의 표정과 목소리를 상상하며 읽게 되는데 만화책으로 읽게 되니 주인공의 표정에 바로 제가 다 가슴이 무너지더라구요.

아이를 키우는 엄마 아빠라면 이 책 꼭 읽었음 하는게 제 바램이예요.

울 남편부터 읽어야할텐데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