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카치카 양치질 안 할래 - 바르게 이 닦기 바른 습관 그림책 8
이민혜 그림, 이지현 글 / 시공주니어 / 2011년 9월
장바구니담기


33개월 아들~

혼자서 응가하고 바르게 이 닦고 어푸어푸 세수하고 손 닦는 기본적인 생활습관 형성중이랍니다.

맨날 저녁시간 간식 먹고 밥을 안찾는 아들이 밥 달라고 해서 상차려줬더니 밥은 대충 먹고 시공주니어의 바른습관그림책을 펼쳐듭니다.

사실 밥 먹다가 응가도 한 판해서 지금 아랫도리는 벗고 있네요 ㅎㅎㅎ

양양이가 치카를 안해서 입냄새가 난다고 하니 자기도 밥먹고 치카를 하겠다네요.

그림이 너무 귀엽고 깜찍하고 책 크기도 딱 울 아들이 좋아하는 사이즈라 책을 다 읽어주니 자기 멋대로 앞 장 뒷 장 넘겨가며

중얼중얼하며 자기만의 방식대로 읽더라구요.

책을 갖고 노는 중이라 그 모습이 귀여줘서 또 한번 찰칵해봤어요.

양양이의 가족들은 양양이가 치카를 안한다고 잔소리는 하지만 강요는 하지 않았어요.

김밥을 먹고 이빨에 묻은 김을 보고 양양이가 이가 썩은줄 알았을때 이 안닦으면 저렇게 새까맣게 썩게될거야~하고 이야기해주죠.

아이한텐 강요하면 안될거 같아요.

제 스타일이 엄마가 하라면 해~넌 해~해야 돼~해야만 해~하고 강요를 하거든요.

그래서 더 양치 안한다고 도망다닌 걸수도 있어요.

너무 강압적으로 양치질을 시켜서 안해~하고 입을 꽉 다문적도 있었거든요.

시공주니어의 바른습관 그림책을 보여주고 이제는 사자피규어와 함께 즐겁게 양치하라고 유도하고 있어요.

칫솔도 사자용 아들용 두 개 준비해놓고요~

그러니까 양치하는 시간을 사자친구 이닦아주는 시간으로 생각하고 즐겁게 치카를 해요.

이 시기의 아이에게는 책을 자주 보여줘서 스스로 느끼게끔 유도를 해야겠더라구요.

백날 잔소리 해봐야 소용없더라구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