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랄랄라 마더구스 2 ㅣ 소리 나는 동요 그림책
애플비북스 편집부 지음 / 애플비 / 2011년 5월
품절
애플비 사운드북은 너무 너무 유명하지요.
아이엄마들 모임에서 꼭 등장하는 애플비 랄랄라영어동요 또는 랄랄라우리동요책이요.
저도 사실 아이 엄마들 모임에서 처음 구경했던 책이 애플비 랄랄라영어동요였어요.
머핀 맨 노래를 너무 신나하는 아들덕에 나도 애플비 사운드북 사줘야겠다 결심을 했지요.
애플비에서 영어동요 시리즈를 내고 나서 이번엔 마더구스를 냈네요.
29개월 울 아들 영어홈스쿨 시작한지도 한 달~이제 영어란 언어에도 좀 친숙해질 필요가 있었어요.
그런데 시중에 영어동요 씨디는 마더구스보다는 생일축하노래나 에이비씨송 등등 너무 유명한 영어동요위주라서 사줘도 겹치는게 너무 많더라구요.
랄랄라마더구스2책에 있는 6곡 수록곡중에 제가 익숙했던 노래는 2~3곡정도이고 다른 곡들은 낯선 느낌까지 받았어요.
영미권 유치원 필수동요라 그런지 저는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영어동요만 알고 있었던 거였죠.
따로 마더구스 책을 사준 적도 없었구요.
울 아들은 저보다 더 랄랄라마더구스책에 더 필이 꽂혔어요.전 약간 낯선 느낌이라 가사도 유심히 보며 해석이 이게 맞는건가?하고 따지면서 살펴보는데 울 아들은 그냥 그 노래에 같이 나오는 삽화가 맘에 들면 몇 번이고 음악을 되풀이 되풀이하면서 보고 있더라구요.
29개월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 노래~little jack horner예요~크리스마스 트리 밑에서 잭 호너가 크리스마스 파이 먹는 장면이 맘에 드나봐요.
책을 가져오면 늘 이 페이지를 펼쳐놓고 크리스마스트리 아이콘을 꼭 눌러요.
영어를 시작하려면 듣기 훈련부터 해주라고 하잖아요?일단 듣는 귀가 트여야지 영어로 말하고 읽을 수 있다고 하네요.
아이의 영어 처음 시작을 알파벳 문자를 따라 쓰게 만들고 자꾸 주입식으로 하려다보면 아이가 영어에 흥미를 잃게 된다고 하네요.
울 아들의 영어 시작 랄랄라마더구스2와 함께 할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