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잘되려고 - 고통을 이겨 내면 극락왕생!
뉴진스님(윤성호) 지음 / 더모던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나잘되려고 #뉴진스님 #윤성호 님이 쓴 #자기계발 겸 #에세이 읽었어요.에세이지만 #자기관리비법 들을 상세하게 알려주어서 읽는 내내 도전받을 수 있었어요.

2023년에 유튜브개정이 해킹되서 절망한 나머지 책상아래에 웅크리고 있던 #개그맨윤성호 가 조계사 스님께 법명 뉴(new)진(나아갈 진)을 받고 부캐릭터로 활동하며 대만 태국등에 디제잉공연을 하러다니게 된 일까지 가감없이 솔직하게 쓰여있어 좋았아요.
유퀴즈 나와서 들은 이야기도 다 책에 있어요.중국 가서 2년동안 중국어회화 배워서 대만공연에서 써먹을 수 있었고요.혹 몰라서 영어도 꾸준히 계속 공부하고 있답니다.

복은 버티는 사람에게 온다고 하고 운칠기삼이란 말에는 그 운대가 올때 그 운을 낚아챌 수 있게 미리 준비하고 노력해야만 한다네요.구구절절 다 공감가고 맘에 와닿아서 지금 난 지지리도 운없는 사람이야.난 멀 해도 안돼.하며 낙심한 분들도 다 읽으시면 좋을 책이에요.

성가대에서 10년이상 봉사중이고 신앙이 있는 사람이지만 저는 언니따라 절에도 가고 좋은 말씀은 늘 챙겨들어요.
종교를 떠나 이 책 자체가 주는 긍정의 힘이 좋았고 유신론자의 입장으로 쓴 부분-신은 있다고-또한 좋았어요.

요즘 어린 사람들은 아예 무신론자들도 많고 종교도 없다고 하네요.꼰대처럼 들릴 수도 있겠지만 저는 신을 인격적으로 만났었고 치유의 경험도 있기에 신은 분명 존재한다고 믿어요.

뉴진스님이 기도하는 방식에 격한 공감했고 종교를 떠나 윤성호를 알고 싶은 분들이라면,대한민국 미혼중년남성(반백살 다 되가는 분)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꼭 이 책 읽어보세요.
저는 #얼마나잘되려고이러는거야 하고 생각한 적 없었는데 어쩜 저보다 더 긍정킹을 만난 듯 해서 참으로 유쾌한 독서를 했답니다.

참 저 뉴진스님보라토크 오늘 가요.애들 저녁 채리놓고 가야해서 이만 총총.

#더모던출판사 #이또한지나가리라 #고통을이겨내면극락왕생 #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mirbook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